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성관계 시 콘돔을 낀 상태로 질외사정하셨지만 도중에 살짝 들어가 정액이 역류하여 세서 임신의 가능성이 있으실 까봐 걱정되셨을 것 같습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상황을 종합해 보았을 때 임신의 가능성은 낮지만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먼저 콘돔을 올바르게 착용하신 상태로 관계가 이루어졌고 사정 후에도 콘돔이 벗겨지지 않았고 콘돔에 파손, 찢어짐이 없었다면 임신의 가능성은 몹시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콘돔 사정 후 다시 삽입하셨을 경우에는 정액이 소량 외부로 누출되었을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어요.
특히 상대방 분이 샌 듯한 느낌을 경험하셨다면 정액이 소량 누출되었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사정 후에 콘돔을 낀 상태로 성기 내 삽입이 이루어졌다면 사정으로 인해 콘돔 내부 압력이 높아지거나 콘돔의 앞 부분의 밀착력이 느슨해진 상태였을 수 있어요.
그 상태로 움직이면 정액이 콘돔 입구를 따라 역류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콘돔과 음경 사이에 여유가 있었다면 더 쉽게 역류할 수 있어요.
하지만 소량 역류한 정도로는 임신의 가능성은 높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임신의 가능성은 높지 않을 것으로 보이나 혹시 완전하게 가능성을 방지하고 싶으시다면 아직 성관계 후 72시간이 안 지난 시점에서는 사후피임약의 복용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후피임약은 산부인과, 응급실 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이 가능하며 빠르게 드실 수록 임신을 막으실 수 있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