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장 먹고 속이 체한 것 같이 답답하고 얹혀있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알레르기 반응일까요? 단순 급체일까요?
게장먹고 속이 체한것같이 답답하고 얹혀있는듯한 기분이 들어요 알레르기 반응일까요 단순 급체일까요
게장먹고 속이 체한것같이 답답하고 얹혀있는듯한 기분이 들어요 알레르기 반응일까요 단순 급체일까요
게장을 드신 후 속이 답답하고 얹혀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면, 급체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게장은 기름지고 소화하기 어려운 음식일 수 있어서 과식하거나 소화가 잘 안 되는 경우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할 수 있죠. 하지만 알레르기 반응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게나 다른 해산물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소화기 증상뿐만 아니라 피부 발진이나 가려움, 호흡 곤란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될 수 있어요. 현재 증상이 소화기계에 국한되어 있고 다른 알레르기 증상이 없다면, 급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만약 알레르기 증상이 의심되면 알레르기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간장게장 먹다가 껍질을 삼켰는데 목이 답답해요
가슴쪽 장이 꼬이는 느낌이었고 밥을 먹었는데 체한것 같이 얹힌 느낌이고 속이 답답하고 트름이 계속나서 소화제를 먹었다. 다음날에도 증상이 비슷했고, 그리고 밥을 먹을때 가슴에서 얹힌 느낌이 계속 들어서 소화제를 먹었는데도 가슴이 답답하고 명치 부분을 살짝 눌러도 아프다. 체했을때 손을 누르는 자리를 눌러도 아프다. 구토증상은 없다.
아침부터 계속 토할것같아요. 아침에 깻잎에 밥 먹고마서부터 학교 가니까 속이 느글느글 거렸구요. 중간에 간장게장 하나 먹긴했어요. 평소 갑각류 알레르기는 없습니다! 저녁인 지금까지 속이 조금 안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