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치와 목이 조이며 답답하고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명치랑 목이 조이듯이 답답하고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거같아요 이유가 뭔가요..
명치랑 목이 조이듯이 답답하고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거같아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급성 위염 등의 경우 소화불량, 위장 부근의 불편감, 심와부(명치) 통증, 복부 팽만감, 식욕부진, 트림, 구토, 오심, 열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렵지만 적절한 약물 치료가 권장되므로 가까운 소화기내과 등에서 진료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위장의 감기'라 불리는 위염 증상부터 위염에 좋은 음식까지, 모두 모아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이틀전 밤에 라면을 먹고 그날 새벽부터 지금까지 명치와 목이 답답하고 속이 울렁거리며 토할거같습니다 또 음식먹으려 하면 입에 넣자마자 울렁거림이 심해지는데 체한걸까요 아님 다른 질병일까요?
이틀전부터 자려고 누울때마다 목이 조이는 느낌? 이 들면서 정말 핑- 하고 울렁거리더라고요. 그럴때마다 토할까봐 잽싸게 일어나 앉으면 멀쩡합니다. 무서워서 모든 자세로 누워봤는데 다 눈을 감고 5초정도 기다리면 또다시 핑- 하는 느낌과 함께 목이 막혀오고 울렁거렸어요. 오늘은 새벽에 깼는데, 다시 자려고 눈을 감으니 증상이 또 나타났습니다. 뒤척이다가 1시간 반정도가 지나서야 잠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안돼서 극심한 어지러움? 이 느껴지더라고요. 근데 이상한게 꿈을 꾼거 같기도 해요. (눈을 뜬거 같은데) 눈앞에 천장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왔다갔다하고, 머리로는 사고가 돌아가는데 왠지모를 괴리감이 있어요. 무서워서 속으로 “빨리 엄마한테 가야겠다” 하고 깨어나려고 허벅지? 를 때린거 같은데 거기선 제가 바지를 입고있지 않아 찰싹 소리가 나더라고요? 근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전 바지를 입고있고, 그때 천장은 불이 켜진 상태였던거 같은데 저는 램프를 하나 키고있습니다. 혼란스러워요ㅠ
어제부터 명치에 무언가 답답하고 속이 않좋아져서요 원인은 무엇인지 알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