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비염 증상에 약 복용이 꼭 필요한가요?
알레르기 비염 재채기 콧물 가끔 하는건 약안먹어도 된다는데 맞나요 그리고 코건조하면 코딱지가 생기나요
알레르기 비염 재채기 콧물 가끔 하는건 약안먹어도 된다는데 맞나요 그리고 코건조하면 코딱지가 생기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의 심각도에 따라 약물 치료의 필요성이 달라집니다. 가벼운 증상(가끔 재채기나 콧물)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약을 복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증상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면 알레르기 원인 물질을 피하는 것만으로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알레르기 비염 관리를 위한 비약물적 방법으로는: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적이라면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코가 건조하면 코 점막의 수분이 부족해져 코딱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코 건조는 실내 습도가 낮거나, 난방 사용, 장시간 마스크 착용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코 점막의 분비물이 말라붙어 코딱지가 형성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춥고건조해서 그런지 알레르기 성 비염을 치료하고 이후에 기침 하면서 가래가 생깁니다 약처방 받고 호전되는듯 했는데 기침 은 계속 나오는 편입니다 약을 먹고 회복하는게 좋을지 ? 다시 병원 에 방문할지 고민이네요

감가나 알레르기성 비염에 약을 먹으면 더 빨리 낫나요? 알기로는 증상 완화만 해준다고 해서 심하지 않으면 안먹으려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컨디션이 안좋을때 심해지는데 오늘 따라 재채기가 너무 심하고 콧물이 나오면서 넘어가니까 가래까지 나오더라고요 근데 아침에 목도 아팠어서 이 증상들이 감기인지 비염인지 알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상비약으로 지르텍 먹으니 증상은 거의 없어졌다면 알레르기 비염이 맞았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