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시일 때 핸드폰은 멀리서 봐야 하나요?
근시가 심한데 핸드폰을 볼때 가까이 보지 말고 멀리서 봐야하나요?
근시가 심한데 핸드폰을 볼때 가까이 보지 말고 멀리서 봐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근시가 심하신 상황에서 핸드폰 사용 거리에 대해 고민이 되시는군요.
근시인 경우에도 핸드폰을 너무 가까이 보는 것은 눈의 피로를 더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면과 눈 사이의 거리는 30-40cm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시가 있으시더라도 적절한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여 화면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상태에서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가까이 보면 눈의 조절 기능에 무리가 가고, 눈 피로가 더 빨리 올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20-20-20 규칙(20분마다 20피트(약 6미터) 떨어진 곳을 20초 동안 바라보기)을 실천하시고,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아 시력 변화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피곤할때 핸드폰 눈에 가까이서 보고 집중하면 초점이 흔들릴 수 있나요? 원래 멀리까지 보였는데 오늘 좀 피곤한 상태에서 핸드폰에 집중 했더니 멀리서 보면 약간 흐려요

거동이 안되는 두분인데 오늘 방문 pcr받으셨고 핸드폰은 받는것 밖에 못하십니다. 확진문자가 올 듯한데 저는 멀리살고 있고 일단 제폰으로 앱을 깔긴했는데 비대면진료는 어떤식으로 이뤄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망막박리 망막전막 수술 이틀째입니다. 주간이나 또는 야간에 보조램프등 켜놓고 컴퓨터 화면을 몇 시간씩 보거나 작업하는 건 수술 후 경과에 안 좋을까요? 핸드폰은 컴퓨터 화면보단 덜 보게됩니다만, 핸드폰 화면도 마찬가지로 눈수술 경과에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