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 후 설사가 약효에 영향이 있나요?
경구피임약을 밤 10시에 복용 후 그 다음날 낮 12시에 설사, 3시 30분에 설사를 했습니다. 이미 약 복용이 된 후 시간이 좀 지난 후에 설사를 하여 약 효과에는 영향없을까요...
경구피임약을 밤 10시에 복용 후 그 다음날 낮 12시에 설사, 3시 30분에 설사를 했습니다. 이미 약 복용이 된 후 시간이 좀 지난 후에 설사를 하여 약 효과에는 영향없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경구피임약 복용 후 14시간 이상이 지난 후에 설사를 하신 경우라면 피임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구피임약은 복용 후 약 3-4시간 이내에 대부분 흡수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밤 10시에 복용하고 다음날 낮 12시(약 14시간 후)와 오후 3시 30분(약 17.5시간 후)에 설사를 하셨으므로, 이미 약물이 체내에 충분히 흡수된 이후라고 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약물 복용 직후(3-4시간 이내)에 구토나 심한 설사가 있을 경우에는 약효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질문자님처럼 충분한 시간이 지난 후의 설사는 피임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지속적인 설사가 있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료진과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경구피임약 복용 한시간 40분 후 1회성 설사 하면 약효가 떨어지나요?

경구피임약 복용 후 바로 취침해도 약효에 영향이 있나요?

관계끝날때쯤 사정한 콘돔이 빠져서 한시간 내에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아서 먹었는데 관계전(약먹기전) 소주를 두병~두병반 정도 마셨어요 소주마신게 약 흡수에 영향을 주거나 하지는 않겠죠.. 경구피임약을 계속 먹다가 끊은지 이틀차에 사후피임약 처방받아서 먹었는데 크게 지장 없겠죠? 경구피임약 복용 했었던게 사후피임약 약효에 영향을 주지는 않았을라나 걱정이에요 생리예정일은 좀 남았는데 불안해서요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