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CT 촬영후 췌장에 양성 추정, MRI 찍어봐야할까요?
복부 CT 촬영후 췌장에 양성 추정 머가 보인다네요... 췌장 및 암관련 혈액수치는 모두정상이구요. MRI 찍어봐야할까요?
복부 CT 촬영후 췌장에 양성 추정 머가 보인다네요... 췌장 및 암관련 혈액수치는 모두정상이구요. MRI 찍어봐야할까요?
복부 CT에서 췌장에 양성으로 추정되는 소견이 발견되었다면, 추가적인 영상 진단을 통해 더 정확한 평가를 하는 것이 좋아요. MRI는 췌장의 병변을 더욱 세밀하게 평가할 수 있는 영상 기법 중 하나로, 특히 췌장의 종양이나 염증성 질환을 구별하는 데 유용하다고 해요. 혈액 검사에서 췌장 관련 수치가 정상이라 하더라도, 영상 소견에 따라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MRI는 비침습적인 검사 방법이며, CT에 비해 더 높은 조직 대비를 제공하여 췌장 병변을 더욱 명확하게 볼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담당 의사의 권고에 따라 MRI 검사를 받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의사는 이미지 결과와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증상, 병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추가 검사의 필요성을 판단할 것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췌장질환을 확인하기 위해 CT나 MRI 중 어떤 촬영을 해야하는지요? 작년에 CT를 3번이나 찍어 MRI로 검사를 했으면 해서요 교수님께 제가 MRI를 먼저 말씀 드려도 괜찮을 런지요?
2달간mri5번 촬영했습니다 그리고 1월2월 ct조영제 mri조영제1 제가복부ct찍을라고합니다 조영제도 많이사용했지만 mri촬영후 mri조영제는 5월에사용했습니다
췌장병변 확인차 복부 ct 찍어봐야 할것 같은데요 당뇨인이라 매트 포르민 투여중인데 콩팥 데미지 최소화 방법 알려주세요 또 복부 ct시 조영제양이 많이 사용되나요? (뇌나 타 장기 촬영대비)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