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산제 복용 후 헛구역질 원인은?

박OO • 2026.01.09

속이 너무 쓰려서 제산제 먹고 20분 후에 죽 조금 먹었더니 헛구역질이 자꾸 나와 왜 이런거아?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제산제 복용 후 헛구역질이 나타나셔서 불편하셨겠네요.

    제산제 복용 후 헛구역질이 나타나는 원인은 몇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약물 부작용: 제산제도 다른 약물과 마찬가지로 구역, 구토와 같은 소화기계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식사 방법: 속이 쓰린 상태에서 제산제를 복용한 후 죽을 드셨는데, 이때 너무 빠르게 드셨거나 위장이 아직 예민한 상태였을 수 있습니다.

    3. 위장 상태: 원래 속이 쓰릴 정도로 위장 상태가 좋지 않았던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상태에서는 음식 섭취 시 헛구역질이 더 쉽게 유발될 수 있습니다.

    증상 개선을 위해서는:

    • 음식을 천천히, 소량씩 섭취하세요
    • 제산제 복용 후 최소 30분 정도 기다린 후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세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