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군집된 빨간 반점, 빈대 물림일까요?
윗 지역에서 숙소를 잡고 하루 묵은 후 집에 들어왔는데 목에 여러개로 군집된 빨간 반점이 생겼어요 계속 가렵고 살짝 긁어버려서 진물이 굳어서 나오기도 합니다 혹시 빈대에 물린건가요?
윗 지역에서 숙소를 잡고 하루 묵은 후 집에 들어왔는데 목에 여러개로 군집된 빨간 반점이 생겼어요 계속 가렵고 살짝 긁어버려서 진물이 굳어서 나오기도 합니다 혹시 빈대에 물린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사진과 같은 피부 증상으로 인하여 불편하고 걱정이 되시는 상황인 것 같아요.
사진에서 보이는 목과 턱 주변의 붉은 반점들은 군집 형태로 나타나고, 사용자가 설명한 가려움, 긁음으로 인한 진물 및 딱지 형성 등은 벌레 물림의 전형적인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숙소에서 하룻밤을 보낸 후 집에 돌아왔을 때 처음 발생한 점과 한 부위에 여러 개의 반점이 모여 있는 양상, 그리고 지속적인 가려움은 빈대 물림의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빈대는 주로 밤에 사람의 혈액을 빨아먹으며, 노출된 피부 부위(목, 얼굴, 팔, 다리 등)를 집중적으로 무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린 자리는 2~3개가 모여 한 줄이나 군집을 이루는 경우가 많고,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며 긁을 경우 피부가 손상되어 진물이 나고 딱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빈대는 피를 빨아먹은 후 서식지로 돌아가기 때문에 물린 자리에 벌레가 남아있지 않아도 이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처럼 가려움이 심하고 진물 등 2차적인 피부 손상이 동반될 경우, 이차 감염 위험도 있습니다.
우선 물린 부위를 긁지 않고 깨끗이 소독하며, 필요하다면 항히스타민제, 진정 작용이 있는 연고나 로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구류와 옷가지는 60℃ 이상의 뜨거운 물로 세탁하고, 건조기로 완전히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가려움이 극심하여 일상생활이 어렵거나, 물린 자리에 고름이 생기고 통증, 붓기, 발열 등 전신 증상이 나타난다면, 피부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신 후 주치의 처방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며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신 후 주치의 처방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며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땀나는 여름철 증가하는 접촉성 피부염, 종류, 증상, 치료, 원인까지 꼼꼼히 정리해 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몸에 뭔가 따갑고 가렵다는 생각이 들면 그 자리에 이렇게 빨간 반점이 있는데 무슨 증상인가요? 접촉성 피부염인지 벌레 물린 자국인지 진드기인지 빈대인지 모르겠어요 엉덩이에도 물렸는데 간지럽고 긁으면 흉질까봐 참는데 너무 가려워요
목에 두드러기 빨간반점이 생겼는데요 약국에 판매하는 클라리틴 약사서 먹어도 될까요?
팔이랑 목에 빨간반점이생기고 약간 간지러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