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물혹이 6년간 크기 변화가 없으면 안 커질 확률이 높은가요?
남자 입니다 갑상선 초음파를 6년전에 물혹 3mm 6개가 나왔에요 1년 반 후에 다시 초음파를 했는데 크기는 그대로였네요 ? 그 이후로 안했네요 물혹은 몆년동안 안커지면 안커질 확룰이 높나요 ?
남자 입니다 갑상선 초음파를 6년전에 물혹 3mm 6개가 나왔에요 1년 반 후에 다시 초음파를 했는데 크기는 그대로였네요 ? 그 이후로 안했네요 물혹은 몆년동안 안커지면 안커질 확룰이 높나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 물혹의 경우, 크기가 오랜 기간 동안 변하지 않는다면 악성일 가능성이 낮고, 커질 확률도 상대적으로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물혹이 2년 이상 크기 변화가 없으면 안정적인 상태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상선 초음파 검사는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갑상선 관련 증상이 나타나거나 물혹의 크기 변화가 의심될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6년이 지난 현재 시점에서는 다시 한번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삭센다와 같은 약물을 투여 중이라면 갑상선 관련 개인 또는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투여를 금기하고 있으므로, 약을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여 투여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간, 신장, 갑상선, 유방에 모두 물혹이 있다는데 어떤 검사가 필요 할까요?

갑상선 물혹이 자연적으로 없어 질 수 있나요?

오른쪽 턱 바로 아래 부근이 고개를 젖히면 통증이 있고 말랑한 무언가가 만져집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약 복용중이며 작년 갑상선초음파 시, 갑상선이 울퉁불퉁하며 물혹이 있다는 소견을 받았는데요 해당 증상은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한 것 일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통증이 느껴지고 만져보니 손톱크기 정도 멍울이 만져지는데 해당 부위가 갑상선위치인가요? 보니까 갑상선은 목 쪽 부위던데 전 턱 바로 아래입니다. 이것과 관련된 질병은 무엇일까요? 병원을 간다면 이비인후과를 가야하는지 내과로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