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 진단시 항생제 독시사이클린 복용량과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주사 진단시 항생제 독시사이클린 용량 몇회 얼마나 먹나요?
주사 진단시 항생제 독시사이클린 용량 몇회 얼마나 먹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생제 독시사이클린의 정확한 용량과 투여 횟수는 질환의 종류, 감염의 심각성, 환자의 나이와 체중, 기타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흔히 감염 초기에는 200mg을 처음에 투여하고, 이후에는 100mg을 하루에 1-2회 투여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는 일반적인 정보일 뿐이며, 실제 처방은 의사의 진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따라서 독시사이클린을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하며, 의사가 지시한 대로 정확한 용량과 투여 횟수를 따라야 합니다. 자가 치료를 하지 말고, 의사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장기 복용할 경우 주기적인 혈액검사 등을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복용 마지막날 이후 바로 성관계를 갖어도 되나요 항생제가 좋은 균까지 없앤다고 해서요ㅜㅜ

미노씬 항생제 알러지 있는데 독시사이클린정 항생제 먹어도 되나요? 둘다 테트라싸이클린계로 알고 있는데 관계 없나요??

여성이고 클라미디아랑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을 진단 받았는데 독시사이클린 약 4일동안 (하루3번씩) 먹고 항생제 주사도 맞았는데 치료가 다 되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