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눈이 가렵고 뿌옇게 보이는 원인은?
자고 일어나서부터 왼쪽눈이 이물감은 없는데 가렵고 살짝 뿌옇게 보이는거 같아요
자고 일어나서부터 왼쪽눈이 이물감은 없는데 가렵고 살짝 뿌옇게 보이는거 같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왼쪽 눈의 가려움과 뿌옇게 보이는 증상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고 일어난 후 발생한 증상이라면 안구 건조증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면 중 눈물 분비가 감소하고, 눈을 완전히 감지 않고 자는 경우 각막이 건조해질 수 있어요. 이로 인해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가려움과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도 이러한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침구류의 먼지나 집먼지진드기 등에 노출되어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발생할 수 있어요.
눈의 피로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날 장시간 전자기기를 사용했거나 눈을 많이 사용했다면, 눈의 피로로 인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전자기기 사용 시간을 줄이고, 주기적으로 눈을 쉬게 하며, 실내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시력 변화가 갑작스럽게 나타나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더욱 신속하게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약 복용중 이며 언제쯤 나을까요

자꾸 질문드려서 죄송해요ㅜ 워낙 눈이 지금 민감해진상태라..어제 결막결석 제거를 했는데 오른쪽만 한다는걸 간호사가 잘못알아서 양쪽다 마취안약을 몇번이나 넣었어요ㅠ 지금 수술한 오른쪽은 괜찮은데 왼쪽이 계속 뿌옇게 보이는데 마취 안약으로 눈이 뿌옇게 보일수도있나요? 불편해서 인공눈물을 넣는데도 똑같아요ㅠ 계속 안과를 다닐수도없는노릇이라 너무 답답해요 ㅠ

안녕하세요 16살 여자에요 왼쪽 앞면시경마비가왔었는데요 왼쪽눈이 그뒤로 좀 뿌옇게 보이거나 잘안보여요 근데 원래시력이 나쁜편이긴한데요 갑자기 왼쪽만 더 안보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