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로 처방받은 약국에 전화해서 처방 확인해야 하나요?
근데 닥터나우에 가입 안되어있는 약국에는 전화 걸어서 해야되잖아 근데 그럼 그 약국한테는 뭐라 말해야돼? 닥터나우로 처방받았다? 이렇게? 그리고 이미 처방 받았는데 주변 약국들에 그 약에 대한 재고가 없으면 어떡해? 처방전 환불 안돼?
근데 닥터나우에 가입 안되어있는 약국에는 전화 걸어서 해야되잖아 근데 그럼 그 약국한테는 뭐라 말해야돼? 닥터나우로 처방받았다? 이렇게? 그리고 이미 처방 받았는데 주변 약국들에 그 약에 대한 재고가 없으면 어떡해? 처방전 환불 안돼?
닥터나우를 통해 처방받으신 경우, 가입되지 않은 약국에 전화를 걸 때는 "닥터나우를 통해 처방전을 받았는데, 귀하의 약국에서 해당 약을 조제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약국에 따라 처방전의 사본을 이메일이나 팩스로 요청할 수 있으니, 이에 대한 준비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 약국에 해당 약의 재고가 없을 경우, 좀 더 범위를 넓혀 다른 약국에 문의해 보시거나 약국에 입고를 요청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약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된다면 처방전 변경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처방을 해준 병원이나 닥터나우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방전 자체의 환불은 어려울 수 있으나, 약을 조제받지 않은 상태라면 다른 약국에서 조제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면 닥터나우 앱 하단의 '더보기' 탭 > '고객센터' > '새 문의하기'를 통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필요한 내용에 대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비대면진료까지 받고 약국에 처방전 전달하려 전화하는데 리스트에 뜬 약국이 자기네들은 닥터나우 안한다는데 각각 약국마다 다 확인해야하나요?
약국에 직접 가서 약을 처방 받으려고하는데요 처방전도 받았는데 약국마다 재고확인을 해야한다더라구요 확인하려면 전화해야하던데 어떻게해야하나요?
약국에 조제여부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직접전화해서 비대면 처방전 조제가능하냐고 물어봐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