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로 처방받은 약국에 전화해서 처방 확인해야 하나요?
근데 닥터나우에 가입 안되어있는 약국에는 전화 걸어서 해야되잖아 근데 그럼 그 약국한테는 뭐라 말해야돼? 닥터나우로 처방받았다? 이렇게? 그리고 이미 처방 받았는데 주변 약국들에 그 약에 대한 재고가 없으면 어떡해? 처방전 환불 안돼?
근데 닥터나우에 가입 안되어있는 약국에는 전화 걸어서 해야되잖아 근데 그럼 그 약국한테는 뭐라 말해야돼? 닥터나우로 처방받았다? 이렇게? 그리고 이미 처방 받았는데 주변 약국들에 그 약에 대한 재고가 없으면 어떡해? 처방전 환불 안돼?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닥터나우를 통해 처방받으신 경우, 가입되지 않은 약국에 전화를 걸 때는 "닥터나우를 통해 처방전을 받았는데, 귀하의 약국에서 해당 약을 조제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약국에 따라 처방전의 사본을 이메일이나 팩스로 요청할 수 있으니, 이에 대한 준비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 약국에 해당 약의 재고가 없을 경우, 좀 더 범위를 넓혀 다른 약국에 문의해 보시거나 약국에 입고를 요청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약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된다면 처방전 변경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처방을 해준 병원이나 닥터나우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방전 자체의 환불은 어려울 수 있으나, 약을 조제받지 않은 상태라면 다른 약국에서 조제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면 닥터나우 앱 하단의 '더보기' 탭 > '고객센터' > '새 문의하기'를 통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필요한 내용에 대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