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로 처방받은 약국에 전화해서 처방 확인해야 하나요?

김OO • 2025.01.14

근데 닥터나우에 가입 안되어있는 약국에는 전화 걸어서 해야되잖아 근데 그럼 그 약국한테는 뭐라 말해야돼? 닥터나우로 처방받았다? 이렇게? 그리고 이미 처방 받았는데 주변 약국들에 그 약에 대한 재고가 없으면 어떡해? 처방전 환불 안돼?

처방약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처방약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14
    의료진이 검수를 완료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닥터나우를 통해 처방받으신 경우, 가입되지 않은 약국에 전화를 걸 때는 "닥터나우를 통해 처방전을 받았는데, 귀하의 약국에서 해당 약을 조제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약국에 따라 처방전의 사본을 이메일이나 팩스로 요청할 수 있으니, 이에 대한 준비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 약국에 해당 약의 재고가 없을 경우, 좀 더 범위를 넓혀 다른 약국에 문의해 보시거나 약국에 입고를 요청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약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된다면 처방전 변경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처방을 해준 병원이나 닥터나우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방전 자체의 환불은 어려울 수 있으나, 약을 조제받지 않은 상태라면 다른 약국에서 조제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면 닥터나우 앱 하단의 '더보기' 탭 > '고객센터' > '새 문의하기'를 통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필요한 내용에 대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닥터나우가 지지 않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