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측반월상연골판 봉합수술 후 발색 변화와 근육 부족으로 인한 떨림과 욱신거림, 저림은 정상인가요?
내측반월상연골판 봉합수술하고 2주 됐는데 화장실갈때 걸으면 발에 피가 심하게 쏠려서 발색이 변하는데 원래 이런거져 ㅠ? 근육이 없어서 원래 덜덜 떨리능게 정상인라요? 그리고 좀 무리해서 목발짚고 돌아다니먄 욱신거리고 저린건가요?
내측반월상연골판 봉합수술하고 2주 됐는데 화장실갈때 걸으면 발에 피가 심하게 쏠려서 발색이 변하는데 원래 이런거져 ㅠ? 근육이 없어서 원래 덜덜 떨리능게 정상인라요? 그리고 좀 무리해서 목발짚고 돌아다니먄 욱신거리고 저린건가요?
내측반월상연골판 봉합수술 후 2주가 지났다면 아직 수술 부위 회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수술 후 수술 부위 쪽으로 부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피가 쏠리거나 저린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또한, 수술 후 근육 약화로 인해 다리가 떨리는 것은 흔히 경험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이 정상 범위를 넘어서는지, 혹은 합병증의 징후는 아닌지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의료진의 평가가 필요합니다. 특히, 수술 부위에 욱신거림이나 저림이 있다면, 이는 무리한 활동으로 인한 염증 반응일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발을 짚고 다니는 것은 수술 부위를 보호하면서 일정 부분 체중을 지지하기 위한 것이지만, 무리하게 활동하는 것은 회복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활동량을 유지하고, 필요하다면 재활 운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담당 의사에게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적절한 조치를 통해 회복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새벽부터 복통에 시달리고 토를4번하고 3일전부터 똥색은 초록색으로 나오고 내과를 가니 급성 위염이라 하셔서 약 받았는데 두통이 너무 심해서 타이레놀 두알 먹고 하루종일 아무것도 못먹겠고 약만 먹어서 그런가 토를 3번 더하고 밤 되니까 갑자기 열이 39도가 되서 타이레놀 더먹고 계속 토끼가 있어서 두통,식은땀,근육통,구토 끼 등등 있었는데 오늘 일어나보니 열은 좀 내려서 37.6 이고 두통은 살짝 식은땀 밖에 안나는데 어제까지만 해도 오줌색이 짙하진 않았는데 오늘 오줌 누니까 황갈색 오줌이나오고 똥은 초록색 설사로 좀 변해 있고 혹시 오늘 아동의원 가봐야할까요? 제가 간수치가 100조금 안돼는데 결론 급성위염으로 하루사이 토7번 하고 체중감량 3.5kg 갑자기 열이 올라 하루에 타이레놀 4알 먹고 오늘 일어나보니 오줌색이 이상함 그래서 병원 방문 해야할까요 (청소년 입니다)
어제 새벽부터 복통에 시달리고 토를4번하고 3일전부터 똥색은 초록색으로 나오고 내과를 가니 급성 위염이라 하셔서 약 받았는데 두통이 너무 심해서 타이레놀 두알 먹고 하루종일 아무것도 못먹겠고 약만 먹어서 그런가 토를 3번 더하고 밤 되니까 갑자기 열이 39도가 되서 타이레놀 더먹고 계속 토끼가 있어서 두통,식은땀,근육통,구토 끼 등등 있었는데 오늘 일어나보니 열은 좀 내려서 37.6 이고 두통은 살짝 식은땀 밖에 안나는데 어제까지만 해도 오줌색이 짙하진 않았는데 오늘 오줌 누니까 황갈색 오줌이나오고 똥은 초록색 설사로 좀 변해 있고 혹시 오늘 아동의원 가봐야할까요? 제가 간수치가 100조금 안돼는데 결론 급성위염으로 하루사이 토7번 하고 체중감량 3.5kg 갑자기 열이 올라 하루에 타이레놀 4알 먹고 오늘 일어나보니 오줌색이 이상함 그래서 병원 방문 해야할까요 (청소년)
5/18에 아침에 일어나니까 갑자기 오른쪽 귀에서 이명이 들리고 멍멍한 느낌이 들어서 이틀 후인 5/20에 이비인후과 진찰을 받았습니다. 이명으로 인해서 어지러움도 느끼고 높은 음의 소리를 들을 때는 삐 소리도 들립니다. 청력 검사 결과 오른쪽 귀에서 2500hz에서 30dB인 결과가 나왔다고 혈액순환 개선제를 처방해주시고 휴식을 취하라고 하셨습니다. 5/22에 증상이 나아진 것처럼 느꼈다가 현재는 증상이 더 심해진 거 같습니다. 다시 병원에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