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다팔렌이 여드름 딱지와 피부결 개선에 효과가 있나요?
여드름이 나을 때 생기는 딱지 같은 것도 아다팔렌을 계속 바르면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피부결 개선에 도움이 될까요?
여드름이 나을 때 생기는 딱지 같은 것도 아다팔렌을 계속 바르면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피부결 개선에 도움이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드름 딱지와 피부결 개선에 관심이 있으신 것 같네요. 아다팔렌은 실제로 이런 부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다팔렌은 피부 턴오버(세포 재생)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 치료 후 생기는 딱지가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각질을 용해시켜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하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결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아다팔렌은 3세대 레티노이드 성분으로 색소침착 문제 해결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드름 후 남은 색소침착이나 불균일한 피부톤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사용 초기에는 건조함, 자극감, 피부 발적, 벗겨짐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격일로 사용하면서 피부가 적응하도록 하고, 보습제를 충분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다팔렌 사용 시 자외선에 피부가 더 민감해질 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잊지 마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여드름 연고를 바르면서 피부결 개선 효과를 보려면, 아다팔렌을 멈추지 않고 계속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광노화 예방 목적으로 아다팔렌을 바른다면, 어느 정도의 기간을 꾸준히 발라야 눈에 띄는 피부결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여드름이 없어도 피부결 개선을 위해 디페린겔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던데, 이 경우에도 광노화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