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검사 전 백혈구 치수 낮음, 음식으로 조절 가능한가? 검사 전 날 잠 부족의 영향은?
피검사 여지껏 괜찮았는데 백혈구 치수가 조금 낮다는데 음식으로 높일수 있을까요? 다음 주 정도 다시 검사 해보려는데요.. 피 검사 전 날 잠을 한 숨도 못 잤는데 영향이클까요..
피검사 여지껏 괜찮았는데 백혈구 치수가 조금 낮다는데 음식으로 높일수 있을까요? 다음 주 정도 다시 검사 해보려는데요.. 피 검사 전 날 잠을 한 숨도 못 잤는데 영향이클까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백혈구 수치가 낮은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잠을 제대로 못 잔 것이 백혈구 수치에 일시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은 면역 체계의 정상적인 기능에 중요하므로, 다음 검사 전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통해 백혈구 수치를 높이는 것에 대해서는 명확한 증거가 부족하지만, 영양소가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이 전반적인 건강과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 비타민 D, 아연, 철분 등이 면역 체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이러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C는 과일과 채소에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 D는 지방이 많은 생선과 일광 노출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아연은 육류, 견과류, 해산물에 많이 포함되어 있고, 철분은 적색육, 콩류, 시금치 등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나 음식만으로 백혈구 수치를 눈에 띄게 높이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며, 백혈구 수치가 지속적으로 낮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주에 예정된 검사 전에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검사결과의 해석은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되어야 하니 검사 결과에 대해서는 검사를 시행한 의사에게 자세히 상담 받아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발가락 통증으로 내과 방문을 했다가 혈액 검사 통해서 백혈구 수치가 낮다는 걸 알게되었는데요 재검사를 받아보라고 하셨어요 혈액 검사와 백혈구 검사가 다른가요?
임신 전 산전검사에서 백혈구 수치가 12.17 혈소판 수치 409 (코로나 감염 ESR 24, CRP 0.6) 임신 후 7주에 검사하니 백혈구 수치 7.56 혈소판 수치 416 임신 10주 혈소판 수치 9.30 혈소판 수치 428 1. 임신 7주에 백혈구 수치가 내려간건 코로나가 다 나아서 내려간걸까요? 아니면 임신으로 인해 내려간건가요? 2. 임신 10주에 울고나서 검사 받았는데 그래서 혈소판이랑 백혈구 증가가 된걸까요? 3. 산부인과 선생님은 임신 중엔 백혈구 수치가 높아지지 낮아지는 경우는 없다고 코로나가 다 나아서 내려간거라고 했는데 맞나요?
백혈구 수치가 낮은데 자궁경부암 검시 해도 상관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