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에 물이 70% 이상 차면 어떻게 되나요?
폐에 물이 70 프로 이상 차면 어떻게 되나요
폐에 물이 70 프로 이상 차면 어떻게 되나요
폐에 물이 70% 이상 차게 되면 매우 심각한 상태로, 이를 폐부종이라고 부릅니다. 폐부종은 폐의 공기 주머니인 폐포에 체액이 과도하게 쌓이는 상태를 말하며, 이로 인해 정상적인 호흡이 어려워지고,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교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이로 인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호흡곤란 2. 심한 기침 3. 거품이 섞인 분홍색 가래 4. 가슴 통증 5. 심한 경우 의식 저하나 쇼크 상태 폐에 물이 많이 차면 즉시 의료적 조치가 필요합니다. 산소 공급을 지원하고, 원인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원인에는 심부전, 신장 질환, 심한 감염, 특정 약물의 부작용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되는 이물감으로 불편감이 심하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가까운 내과 또는 호흡기내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실 것을 권장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약을 급하게 먹다가 폐에 물이 들어간건가? 잘 몰르겠는데 속이 공허하고 뭔가가 찬거같은 느낌이 드는데 폐에 만일 물이 들어가면 어떻게 되냐요
폐에 물이 차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혹시 연하곤란과 잦은 사레 걸림이 폐에 물 차는 증상과 관련 있을까요? 폐에 물이 차는 증상의 원인이 되는 질병들도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고요. 폐에 물이 조금 찬 경우에도 산소포화도가 94 미만으로 나올 수 있는지도 궁금하며, 폐에 물이 차는 증상을 완치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치료법이 궁금하고, 보호자는 폐에 물이 찬 환자를 어떻게 간호해야하는 지도 궁금합니다. 폐에 물이 찼을 때 수분 섭취를 줄여야하는지, 식사량을 줄여야하는지, 염분 섭취를 줄여야하는지 등의 식사방법도 궁금합니다.
물을 마시다 사례가 들릴땐 목에서 폐로 넘어가기 전에 사례를 들리잖아요 근데 사례로도 물같은 액체가 다 안나와 폐로 들어가게 되면 그것도 사례 기침으로 나올수 있나요? 폐로 들어가면 어케 되나요? 그냥 흡수해서 자연배출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