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에 잠이 너무 많아졌어요
생리 3일찬데요 전이랑 다르게 진짜 자도자도 너무 피곤해요 근데 딱 생리 끝나면 안그러고ㅠㅠㅠ 생리만 하면 자도자도자도자도 잠만 자고싶고요…ㅠㅠㅠㅠㅠㅠㅠ 왜이래요???
생리 3일찬데요 전이랑 다르게 진짜 자도자도 너무 피곤해요 근데 딱 생리 끝나면 안그러고ㅠㅠㅠ 생리만 하면 자도자도자도자도 잠만 자고싶고요…ㅠㅠㅠㅠㅠㅠㅠ 왜이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 주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여성의 경우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어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몸이 무겁고 피로감이 나타날 수 있고 출혈량에 따라서 어지러움이 동반될 수 있지만, 생리가 끝난 뒤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온다면 너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고2 여학생입니다. 방학을 맞은 후부터 잠이 슬슬 많아지더니 적게 자면 8~9시간, 많이 자면 14시간을 자는, 남들보다 다소 많은 양의 숙면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과도한 운동을 하는 것도 아니고 밤을 샜다가 자는 것도 아닌 하루의 절반을 자버리는데도 늘 그럽니다. 자고 일어난 뒤 몇 시간 후에 피곤해지고, 일어난지 10시간 밖에 안됐는데도 졸려져서 자곤하는 것 같습니다. 몸에 이상이 있거나 하진 않겠죠?
어렸을때부터 밤잠은 없고 아침잠은 많았습니다. 9시에 불을 끄고 누워도 잠이 오지 않아 뒤척이다가 결국 가족들이 다 잠들고 항상 12시쯤 잠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도 잠이 많고 아침에 못 일어나긴 했지만 학업에 문제가 있는 정도는 아니였는데 중 3이후부터 계속 학교에서도 잠이 옵니다. 지금은 18시에서 07시 또는 03에서 07(평일)로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는고, 주말에 누가 깨우지 않을때면 14시간은 기본으로 넘기고 21시간까지 잔 적이 있습니다. 전날에 13시간을 자고 다음날 2교시를 계속 졸면서 날리기도 했구요. 일주일에 3번 이상 13시간 넘게 자면서 시간을 날리고 있습니다. 부모님은 제가 의지가 없고 잠이 많은 체질이라서 그런것이라고 하시는데 저는 수면장애가 의심되어 질문 남깁니다. 수면 장애가 맞는지, 그 이유와 대처 방법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전부터 잠이 많았는데 정말 많았을 때는 13시간을 자고도 졸려서 2시간 더 잔적이 있고 최근은 수면패턴을 고치는데 힘을 쓰고 있지만 10시간을 자고 너무 잠이 쏟아져서 그날 밤 10~11시에 잤다가 3시에 일어나고 5시에 잠에 들어 10시에 일어났는데 과수면인가요? 어떻게 잠을 줄이는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