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 아기 미열 시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10개월아기 저녁에 열 37.5도에서 지금 37도로 내렸는데 그래도 몸이 좀 뜨거운데 병원안가도되나요?
10개월아기 저녁에 열 37.5도에서 지금 37도로 내렸는데 그래도 몸이 좀 뜨거운데 병원안가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0개월 아기의 열이 37.5도에서 37도로 내려간 상황이시군요. 아기의 체온이 걱정되어 문의주신 것 같습니다.
현재 아기의 체온이 37도로 내려간 상태라면, 이는 정상 체온에 가까운 미열 상태입니다. 아기가 평소와 같이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는 등 컨디션에 큰 변화가 없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경과를 지켜보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 방문을 고려하세요:
아기의 체온보다는 전반적인 컨디션을 더 중요하게 관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온도를 적절히 유지하고, 가벼운 옷을 입혀 체온 조절을 도와주세요. 또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0개월 아기 어제밤에 열이나서 해열제 먹이고 열이 좀 떨어져서 오늘 아침 병원에 다녀와 항생제랑 기침콧물 해열 약 처방을 받았어요 오늘 점심, 저녁 약도 두번 먹였구요. 근데 오후부터 해열제 두번이나 먹여도 38.3도에서 열이 떨어지지않아요. 저녁 해열제 먹이고 1시간 지났는데 체온이 그대로고 칭얼거리다가 잠들었어요ㅜㅜ 내일도 열이 안떨어지면 또 병원을 가야할까요? 열난지 이틀째인데 아기는 괜찮은건지.. 어플에서는 해열제 먹이고도 열이 안떨어지면 미온수 찜질해주라고 했는데 감기걸릴까봐 걱정이 되네요ㅜㅜ 체온 얼마부터 벗기고 찜질해주면 될까요?

10개월 아기가 스티커를 먹었어요 잘놀고 밥도 잘먹고 지금은 자긴하는데 걱정되네요 병원으로 가보는게 나을까요? 스티커가 조금 큰데 괜찮을까요?

10개월 아기 이유없는 38도 열 응급실이라도 가봐야 할까요 컨디션은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