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 아기 미열 시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YOO • 2025.11.30

10개월아기 저녁에 열 37.5도에서 지금 37도로 내렸는데 그래도 몸이 좀 뜨거운데 병원안가도되나요?

감기약기침독감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3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0개월 아기의 열이 37.5도에서 37도로 내려간 상황이시군요. 아기의 체온이 걱정되어 문의주신 것 같습니다.

    현재 아기의 체온이 37도로 내려간 상태라면, 이는 정상 체온에 가까운 미열 상태입니다. 아기가 평소와 같이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는 등 컨디션에 큰 변화가 없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경과를 지켜보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 방문을 고려하세요:

    • 열이 다시 올라가 38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될 경우
    • 탈수 증상으로 소변량이 줄었을 경우
    • 숨소리가 쌕쌕거리는 경우
    • 열 경련이 발생하는 경우
    • 아기가 심하게 쳐져 있거나 활동량이 현저히 줄어든 경우
    • 입술이나 얼굴이 창백해지는 경우

    아기의 체온보다는 전반적인 컨디션을 더 중요하게 관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온도를 적절히 유지하고, 가벼운 옷을 입혀 체온 조절을 도와주세요. 또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10개월 아기 열이 2일째 떨어지지 않아요, 병원 재방문이 필요할까요?

    10개월 아기 어제밤에 열이나서 해열제 먹이고 열이 좀 떨어져서 오늘 아침 병원에 다녀와 항생제랑 기침콧물 해열 약 처방을 받았어요 오늘 점심, 저녁 약도 두번 먹였구요. 근데 오후부터 해열제 두번이나 먹여도 38.3도에서 열이 떨어지지않아요. 저녁 해열제 먹이고 1시간 지났는데 체온이 그대로고 칭얼거리다가 잠들었어요ㅜㅜ 내일도 열이 안떨어지면 또 병원을 가야할까요? 열난지 이틀째인데 아기는 괜찮은건지.. 어플에서는 해열제 먹이고도 열이 안떨어지면 미온수 찜질해주라고 했는데 감기걸릴까봐 걱정이 되네요ㅜㅜ 체온 얼마부터 벗기고 찜질해주면 될까요?

    소아청소년과

    2024.12.22
  • 10개월 아기가 스티커를 먹었어요,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10개월 아기가 스티커를 먹었어요 잘놀고 밥도 잘먹고 지금은 자긴하는데 걱정되네요 병원으로 가보는게 나을까요? 스티커가 조금 큰데 괜찮을까요?

    소아청소년과

    2024.10.01
  • 10개월 아기 열 38도,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요?

    10개월 아기 이유없는 38도 열 응급실이라도 가봐야 할까요 컨디션은 좋아요

    소아청소년과

    발열

    2024.05.3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