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진단을 받고 링거와 약물 치료를 받은 후에 두통과 열이 나타나는 것은 독감의 일반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의 부작용이나 다른 합병증의 가능성도 있어요. 독감의 경우 38-40도 이상의 고열을 동반하게 되고 두통, 발열, 오한, 근육통과 같은 전신증상이 갑자기 발생하면서 목이 아프고 기침이 나는 등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어요.
약물의 부작용으로 인해 두통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나 항히스타민제 등이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대개 일시적이며 약물 복용을 중단하면 호전될 수 있어요.
머리에 손상이 있을 가능성은 낮지만, 두통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혈액 검사를 통해 염증 수치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CT 또는 MRI를 통해 뇌의 구조적 이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뇌파 검사(EEG)를 통해 뇌의 전기적 활동을 평가할 수 있어요.
현재 증상이 심각하거나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전문의는 증상과 병력을 바탕으로 적절한 검사를 추천할 것입니다. 또한, 독감의 경우 수 일에서 수 주 동안 증상이 지속될 수 있으니, 증상에 효과적인 추가적인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시고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