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입니다.
평소 기외수축 증상을 가지고 있고 신경쓰지 않는 날에는 빈도가 적은 편입니다.
아까 높은 베개에서 잠깐 졸고 있었는데 외부소음으로 인해서 놀라서 깨어났습니다.
근데 그 순간 심장이 크게 떨어지는 느낌과 함께 심장쪽에 통증이 느껴졌고 잠깐동안 심장이 빨리 뛰었으나 금방 진정되었고 통증도 사라졌습니다.
이게 놀래서 쿵 떨어지는 느낌이나 빨리 뛰는건 그러려니 했지만 잠시 통증이 있었던 건 놀라는 상황 때문에 통증이 발생했던건지 아니면 좀 문제가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집에서 5분 만에진료받을 수 있어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13
외부 소음에 놀라 깨어난 후 느껴진 심장 통증과 빠른 심장박동은 일시적인 스트레스 반응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외수축이 있는 경우, 놀람이나 스트레스 상황에서 심장 박동이 일시적으로 불규칙해지거나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심장이 빨리 뛰고 통증이 잠깐 있었다가 사라졌다면, 대체로 일시적인 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거나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심장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심장내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필요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외수축의 빈도가 평소보다 증가하거나 어지러움, 호흡곤란 등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심장 건강을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불안감이 크시다면 심리적인 요인도 고려하여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