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테스트기 수치가 낮은데 임신 가능성 있나요?

최OO • 2025.10.03

임신준비가 이러케 힘든지 몰랏어요 첫번째 두번째 실패하고 세번째시도중이예요 세번째는 배테기를 사용하고잇는데요 처음에는 수치가 1.0~2.0으로 왓다갓다하다가 주말하고 월요일은 4.5~5.0으로 왓다갓다햇는데 화요일과 어제는 2.5~1.5로 내려갓어요 곧 생리가 다가오는데 요번에도 실패인가요? 아님 계속 해볼까요? 왜 수치가 9점대로 안오를까요?ㅜㅠㅠ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0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준비 과정에서 겪고 계신 어려움에 공감합니다. 배란테스트기 수치가 낮게 나오는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네요.

    배란테스트기 수치가 1.0~2.0에서 4.5~5.0으로 올라갔다가 다시 2.5~1.5로 내려간 패턴을 보이신다면, 정상적인 배란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배란 임박 시기에는 수치가 8~10 정도까지 올라가며, 이런 피크 이후 24~36시간 내에 배란이 일어납니다.

    수치가 9점대로 올라가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생활 습관 변화, 또는 무배란 주기를 겪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배란테스트기 수치가 충분히 높지 않았다면 이번 주기에는 임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실패라고 단정 짓기는 어렵습니다. 배란테스트기가 모든 여성에게 동일하게 정확한 결과를 보여주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계속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지만, 3회 이상 시도 후에도 임신이 되지 않는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배란 여부를 초음파로 확인하거나 다른 임신 준비 방법을 상담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배란테스트기 수치가 낮은데 배란이 안 되는 건가요?

    제가 임신준비중에잇습니다 첫번째 두번째는 실패하고 요번에는 배테기를 사용해볼려고 생리끝나고 이틑뒤부터 사용햇는데요..3일 다 배란일이 아니래여ㅠㅠ 근데 아직 냉도 안나오고요ㅜㅜ 배란기되면 냉 많이 나오자나요ㅜㅠㅜ 제가 생리달력을 쓰는데 생리달력으로는 25일 배란일이거든요 ㅠㅠ 24일까지는 가임기구요 요번달생리를 8월13일~8월18일까지햇어요 생리가 불규칙하고 임신을 원하는여성들은 거의 스마일배테기를 쓴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그말듣고 쓰는데.. 3일동안 배란수치 첫째날-1.5 둘째날-2.0 셋째날-1.0 이런경우도 잇나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다른사람들은 0.0 잇는사람도잇고 저처럼 저런사람도 몇잇어서 테스트를 되게 많이하더라구요 이게 계획해서 만들려고하면 잘 안되는것같아요ㅠㅠ 아기가지는데 걸리는데 1년정도걸리기도하고 더 걸리는사람도잇던데.. 저는 걱정이고 불안한게 배테기하면서도 배란일이 안잡힐까바 그래서 병원가야하는상황이 생길까바 무서워요 ㅡㅠㅠ

    성 고민

    2025.09.23
  • 배란테스트기 수치와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임신준비중인 32세 기혼여성입니다 제가 배테기를 하면서 8.5로 처음올랏어요 8.5로 오르기전날에 오전에 숙제 한번하고저녁에 한번 더 햇구요 오르고 5.0으로 떨어졋을때 한번하고 햇거든요 그럼 임신가능성잇을까요? 임신 간절합니다ㅠㅠ지금 4개월째 도전중이예요ㅠㅠ 임신이 쉽게안되는사람도 많다던데 그래서 시험관도 하고하다더라구요 저도 그럴까바 겁나기도하고ㅠㅠ 병원가볼려고햇는데 남편은 조금만 더 해보고 가자고하네요 아참 숙제하고나서 얼마안되서 아까 배가 싸한느낌도잇엇고 가슴통증도 약간잇엇어요 숙제후 생리예정일 12일쯤 그랫던것같아요 오늘이 생리예정일인데 아직 생리를 안하고잇어요 그래서 낼 임테기해볼려고하는데 조금 더 기다렷다가 해볼까요?

    성 고민

    2025.11.08
  • 배란테스트기 수치와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임신준비중인 32세 기혼여성입니다 제가 배테기를 하면서 8.5로 처음올랏어요 8.5로 오르기전날에 오전에 숙제 한번하고저녁에 한번 더 햇구요 오르고 5.0으로 떨어졋을때 한번하고 햇거든요 그럼 임신가능성잇을까요? 임신 간절합니다ㅠㅠ지금 4개월째 도전중이예요ㅠㅠ 임신이 쉽게안되는사람도 많다던데 그래서 시험관도 하고하다더라구요 저도 그럴까바 겁나기도하고ㅠㅠ 병원가볼려고햇는데 남편은 조금만 더 해보고 가자고하네요 아참 숙제하고나서 얼마안되서 약간 배가 싸한느낌도잇엇고 가슴통증도 약간잇엇고 속이 매쓰겁고 느글거리는 증상도잇엇어요 생리전증상인지 임신전 증상인지.. 숙제후 생리예정일 12일쯤 그랫던것같아요 지금은 생리예정일 1일남앗거든요 아직 임테기를 해보진않앗는데.. 생리전증상이 빨리오지않죠? 숙제후에 그랫고 지나고나서는 이틑정도 배가 싸한느낌만잇엇고 그뒤로는 없엇어요 지금도 별다른 증상은없는데 내일 생리예정일이라 낼 지나고 임테기하는게 낮겟죠?

    성 고민

    2025.11.0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