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콜성 간경화 진단 후 담배 피는 것은 괜찮을까요?
알콜성 간경화 진단받고 3년동안 술은 한모금도 안먹고 끊었는데 스트레스 때문데 담배는 조금씩 피고 있어요 괜찮을까요?
알콜성 간경화 진단받고 3년동안 술은 한모금도 안먹고 끊었는데 스트레스 때문데 담배는 조금씩 피고 있어요 괜찮을까요?
알코올성 간경화 진단을 받으신 후 술을 전혀 드시지 않은 것은 매우 현명한 결정이셨어요. 하지만 담배는 간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폐와 같은 다른 장기에도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간경화와 같은 간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담배가 간 기능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담배 역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 건강한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에 생리 불규칙이 심한 사람입니다. 4월 초에 생리 끝나고 그 후부터 5월 초까지 피가 계속 나오길래 4월 말일에 산부인과를 가서 검사를 받고 5월 초 주말에 결과 보러 갔는데 결과를 보면서 초음파도 같이 봤거든요. 그때 의사 선생님께서 곧 생리가 나올 것 같다고 초음파에도 그렇게 보인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지금 거의 2주째 생리가 안나옵니다. 왜이러나요ㅜ 아무리 불규칙 하다고 해도 곧 생리가 나올거다 했는데 아직까지 안나와서 좀 걱정이에요..
원래 예정대로라면 8월 24일 생리예정일이었는데 8월2일 질내사정으로 3일에 사후피임약 복용했고 8월16일 질내사정을 3번 했습니다 8월22일에 얼리임테기 사용했을 때 진하게 한줄 나왔는데 불안해서 28일에 한번더 얼리임테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보통 사후피임약을 먹으면 2~3주 이내에 생리 시작을 한다고 하던데 예정일도 지났고 2~3주도 지났는데 왜 생리를 안할까요.. 예외도 있는걸까요 아니면 임신가능성이 있어서 그런걸까요..
4월 9일에 관계했는데… 피임기구 없이 그냥 몇초정도 넣다뺐다 한게 다입니다. 생리 마지막날은 3월 16일이고 보통 생리주기는 30일 정도입니다. 배란일은 3월 31일 정도로 알고있구요. 근데 생리 예정일이 4월 16일로 3일이나 지났는데 생리가 안 나옵니다… 임신 가능성이 높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