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저하증과 자궁선근증에 약국 약 복용해도 되나요?
갑상선 기능저하호르몬? 그 증상이잇는데 그냥 병원약말고 약국에서 파는약먹어도 대나요?? 그리고 자궁선근증 진단을받으면 허리가 계속아프고 아랫배가아픈데 진통제먹음안대나여..?인터넷은먹지말라던대 ..
갑상선 기능저하호르몬? 그 증상이잇는데 그냥 병원약말고 약국에서 파는약먹어도 대나요?? 그리고 자궁선근증 진단을받으면 허리가 계속아프고 아랫배가아픈데 진통제먹음안대나여..?인터넷은먹지말라던대 ..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건강 상태에 대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은 일반 약국에서 판매하는 약으로 치료할 수 없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에 따른 갑상선호르몬제 복용이 필요합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은 대부분 영구적이어서 평생 약물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선근증 역시 약국에서 판매하는 일반의약품으로 치료하기 어려운 질환입니다. 허리와 아랫배 통증에 단순히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은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으며, 증상을 일시적으로 완화할 뿐입니다. 자궁선근증은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 계획이 필요합니다.
두 질환 모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은 내분비내과, 자궁선근증은 산부인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상선 기능저하증 검사 받을때 주기적으로 갑상선기능저하증과 비슷한 증상들이 있는데 검사결과 이상없다고합니다 검사받을당시에 증상들이 없었다고 검사결과에 안나오기도 하는걸까요 ㅜ 다른 질환은 아닌거같아요
갑상선 기능항진증 진단받고 1년정도 약을 복용했는데 저하쪽으로 약간 기울었다며 항진증과 저하증 약을 동시어 처방해 주시네요. 그래도 믿고 두가지 약을 동시 복용중인데 이게 맞는 처방인가요?
15년전에 갑상선기능 항진증으로 메티마졸? 이였나.. 약을 복용했었는데 몇일전 갑상선 기능 저하증소견이있어서 병원에서 씬지로이드0.05mg? 처방받아서 먹게되었는데 감비환을 복용중이였는데 감비환을 복용해도 되는건가요?;;그리고 왜 갑상선 항진증이였다가 이번엔 저하증이된건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