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V 양성, 세포검사 반응성, 확대경 검사 음성, 액상세포검사 CIN2, 조직검사 콘딜로마...
hpv바이러스 양성, 세포검사 반응성 및 염증질환, 확대경 검사 음성, 액상세포검사 cin2, 조직검사 콘딜로마 이렇게 검사결과나와서 대학병원 진료 앞두고 있습니다.. 검사 결과가 이렇게 다 다를 수 있나요 ㅠㅠ 가장 높은 정확도와 신뢰도 있는 검사 결과를 뭘로 봐야할까요 ㅠㅠ 너무 불안하네요.
hpv바이러스 양성, 세포검사 반응성 및 염증질환, 확대경 검사 음성, 액상세포검사 cin2, 조직검사 콘딜로마 이렇게 검사결과나와서 대학병원 진료 앞두고 있습니다.. 검사 결과가 이렇게 다 다를 수 있나요 ㅠㅠ 가장 높은 정확도와 신뢰도 있는 검사 결과를 뭘로 봐야할까요 ㅠㅠ 너무 불안하네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HPV 양성 결과와 세포검사에서 반응성이 나타난 것은 HPV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확대경 검사(콜포스코피)에서 음성이 나왔다면, 이 검사 시점에서는 고도의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액상세포검사에서 CIN2가 나왔다면, 자궁경부에 중등도의 이상 세포 변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조직검사에서 콘딜로마가 확인되었다면, HPV 감염에 의한 사마귀(콘딜로마)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각 검사마다 목적과 정확도가 다르기 때문에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조직검사는 직접적으로 조직을 채취하여 검사하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진단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조직검사 결과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결과로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학병원에서의 진료를 통해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면서 검사 결과에 대한 정확한 해석과 필요한 치료 방향에 대해 논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불안하시겠지만,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 계획에 따라 적절한 관리를 받으시면 됩니다. HPV 관련 질환은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으니, 진료를 앞두고 계신 만큼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방금 닥터나우에 조직검사 여부 질문 후 조직검사를 하는게 좋을것 같다고 하여 조직검사를 진행하려 합니다. 우선 제 상태는 2021년10-11월쯤 66 검출되고 3갤만에 음성. 그후 음성이다, 2024년 3월에 1년만에 국가검진+hpv검사 후 66+검출. 액상세포검사진행-> 아스쿠스 판정. 조직검사+확대경 하고싶어서 진행. 확대경 정상, 조검결과 cin1+(0.1cm보다 작은부위에서 cin2) 판정 그 후 1년간 3개월 마다 hpv+액상 추적진행.-> 66,54꾸준히 검출되었고 액상세포는 전부 반응성세포변화. 2025년 2월에 검사에서 액상 반응성,<hpv음성>확대경 atypical 2025년3월 hpv재검->66번만 검출 이런 상황입니다. 저는 혹시나 조직사cin2를 진단받아도 원추절제술은 하지않고 비수술적치료를하며 추적관찰 후 악화되면 원추를 하고싶은데요, 자궁경부pdt(포토)레이저 를 받을까하는데 받고 조직검사를 하는게 좋을까요? 추가로 cin2에서 pdt로 치료율 얼마되나요?
자궁경부 조직검사 해보는게 좋을까요? 2021년10-11월쯤 66 검출되고 3갤만에 음성. 그 후 3-6개월에 한번씩 hpv검사->모두음성. 2023년 1월을 마지막으로 검사 x 2024년 3월에 1년만에 국가검진+hpv검사 후 66+검출.(국가검진은 정상) 66검출된게 찝찝해서 바로 액상세포검사진행-> 아스쿠스 판정. 의사쌤은 추적관찰 하자했으나 부탁해서 조직검사+확대경 진행. 확대경 정상, 조검결과 cin1+(0.1cm보다 작은부위에서 cin2) 판정 그 후 1년간 3개월 마다 hpv+액상 추적진행.-> 66,54꾸준히 검출되었고 액상세포는 전부 반응성세포변화. 2025년 2월 검사에서 액상 반응성,hpv음성,확대경 atypical 확대경 검사 결과 찝찝해서 한달만에 hpv재검->66번만 검출 이 상황인데 조직검사 한번 더 해봐야할까요?? Cin2로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을까요...? 정말 하루하루지옥입니다..
자궁경부암 국가검진때 비정형편평상피세포가 나와서 hpv검사를 진행했고, 검사 결과 hpv33(+++) 나왔습니다. 때문에 액상세포검사와 자궁경부확대경검사를 했고, 확대경 검사 결과 정상인데 액상세포검사에서는 Lsil나왔습니다. 조직검사를 해보거나 아니면 3개월 뒤에 추적검사를 해보라며 저한테 선택하라고 하시는데… 조직검사에서 cin2단계나 cin3단계 나올 가능성 높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