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에서 항생제 복용 후 생리 중 노란 분비물 발생, 대처 방법은?
평소에 질염으로 이미 산부인과에서 항생제를 자주 처방받았는데, 약먹고 한동안 괜찮다가 생리할때 되니깐 또 노란 분비물들이 나와요. 어떡하나요 ㅜ
평소에 질염으로 이미 산부인과에서 항생제를 자주 처방받았는데, 약먹고 한동안 괜찮다가 생리할때 되니깐 또 노란 분비물들이 나와요. 어떡하나요 ㅜ
항생제를 복용한 후 생리 중에 노란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 이는 질 내 세균 균형이 깨져서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항생제는 유익한 세균까지 제거할 수 있어 질염 증상이 재발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산부인과 재방문: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질염약을 복용하셨음에도 분비물 양상이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은 상황이라면 아직 치료가 더 필요할 수 있어요. 2.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유산균이 포함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여 질 내 유익한 세균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락토바실러스 성분의 건강 기능 제품을 복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어요. 3. 위생 관리: 생리 중에는 특히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대는 자주 바꿔주시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주세요.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주세요.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4. 면역력 강화: 충분한 수면과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을 피하며, 영양제 섭취,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식습관, 운동 등을 통해 신체 면역력을 유지해주세요. 증상이 심하거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산부인과에서 분비물정밀검사를 했었는데 어떤 것들을 검출하는 검사인가요?
클라미디아 진단으로 항생제 일주일 복용했습니다. 3주 뒤에 분비물 재검사하러 오라고 하셨는데 아직 증상이 남아있는지 간헐적으로 외음부 주변이 가렵고 노란냉이 1번 나왔습니다. 현재 배란일과 연관이 있는지, 아님 아직 덜 나은걸까요? 덜 나았다면 분비물 재검사하기전에 병원에 내원하여 항생제를 추가로 복용을 하는게 나을까요?
산부인과에서 균검사했는데 그냥 일반 세균만 나왔구요 그냥 노란냉만 좀 나오고 별 다른 증상은 없는데 항생제를 복용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