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이 재발한 것일 수 있나요?
최OO • 2025.10.18
결막염걸렸다가 완치된것같았는데 오늘 자꾸 눈꼽이 끼고 간지러워서 좀 비볐더니 지금보니까 눈이 빨갛고 건조하게 느껴지네요 ㅠㅠ 안약 넣었긴한데 결막염 또 걸린건가요..
결막염
결막염걸렸다가 완치된것같았는데 오늘 자꾸 눈꼽이 끼고 간지러워서 좀 비볐더니 지금보니까 눈이 빨갛고 건조하게 느껴지네요 ㅠㅠ 안약 넣었긴한데 결막염 또 걸린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결막염이 재발했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눈꼽이 끼고, 간지러움, 충혈, 건조함 등의 증상은 결막염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결막염은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균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으로, 완전히 치료된 후에도 다시 감염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 감염 시 완전히 치료되지 않고 일부 증상만 호전되었다가 다시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증상 관리를 위해 눈을 비비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안약 사용 전 손을 깨끗이 씻으세요. 이물감이 있다면 인공눈물을 사용하거나 흐르는 물에 눈을 씻어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붓고 가려울 경우에는 냉찜질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막염의 원인에 따라 적합한 치료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기 걸리면 결막염이 생길수도 있나요 심한 감기에 걸리고 눈이 충혈되고 아파서요..

결막염 그냥 뒤도 괜찮아지나요?

결막염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