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가 위장염 후 물을 자주 마시는 이유는?
유아 위장염 입원치료 후 물을 너무 자주마시는데 원인은 무엇인가요?
유아 위장염 입원치료 후 물을 너무 자주마시는데 원인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위장염 후 유아가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몸에서 수분이 부족했던 상태를 회복하려는 자연스러운 반응일 수 있습니다.
위장염은 구토와 설사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체내 수분과 전해질 손실이 발생합니다. 입원 치료 중에는 수액을 통해 수분을 공급받았을 수 있지만, 퇴원 후에도 몸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 갈증을 더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염 후 회복 과정에서 몸이 정상적인 수분 균형을 되찾기 위해 더 많은 물을 요구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특히 유아의 경우 성인보다 체중 대비 수분 요구량이 더 높고, 탈수에 더 취약하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물을 과도하게 마시면서 소변량이 증가하거나, 물 마시는 것 외에 다른 이상 증상(지속적인 설사, 구토, 발열, 무기력함 등)이 동반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위장염 증세가 있을때 심장 두근거림이 동반되기도 하나요? 그동안 체하거나 위장염 증세는 자주 겪어봤지만 이번처럼 심장이 많이 두근거리고, 불안한 증세가 이틀이나 지속된건 처음이라 걱정됩니다.
위장염 걸리고 약을 처방받았는데 검은색 설사가 너옵니다 위장염 증상에 있는건가요?
위가 누워있으면 괜찮고 활동을 하거나 서있으면 속도아프고 깊게 숨을 쉬면 가슴통증이오고 배아프고 명치가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