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락칸이지시럽 복용 후 배변 이상이 정상인가요?

이OO • 2026.01.11

듀락칸이지시럽 먹은지 3시간됬는데 똥이마려운 불편감이 있고 똥이 쪼금나오 말고 또그러는데 정상인가요? 한번에 안나오고 이럴수도 있나요?

변비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듀락칸이지시럽 복용 후 배변 패턴이 변하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이 약은 장 운동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복용 후 배변감이 생기고 소량씩 여러 번 나오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물이 장에 작용하면서 장 운동이 활발해져 배변 충동을 느끼게 되고, 처음에는 소량만 배출되다가 점차 정상적인 배변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이는 약물이 효과를 발휘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다만, 심한 복통이나 메스꺼움, 구토 등의 불편한 증상이 동반되거나 증상이 장시간 지속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탈수를 예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