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산부인과에서 성병검사를 받아도 됩니다. 소독만 받으셨다면 성병 여부를 확실히 알기 위해서는 성병균주 검사가 필요합니다. 항생제 처방을 받으셨다고 해서 성병이 아니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항생제는 다양한 감염에 대해 처방될 수 있기 때문에 성병 여부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는 검사가 필요합니다.
소독제를 사용한 다음날 바로 성병검사를 받으셔도 괜찮습니다. 소독제 사용이 성병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여요. 다만, 검사를 받으러 가실 때는 카운터에서 성병검사를 목적으로 방문하셨다고 정확히 말씀드리시면 됩니다. 의료진은 환자의 상태와 필요한 검사에 대해 정확히 알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으로 보여요.
검사를 받으실 때는 이전에 받으신 소독과 항생제 처방에 대해서도 의료진에게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를 더 잘 이해하고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병검사는 멸봉된 면봉을 자궁경관 내 약 1~1.5cm 깊이까지 삽입한 후 회전시켜 분비물을 채취하여 배양검사를 하는 방식 등으로 검사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요.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을 권장드리며, 혹시 모르니 방문 전 병원에 사전에 문의하실 것을 권장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