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임신에도 입덧 증상이 나타날 수 있나요?
임테기 한줄인데 속이 안좋아 상상임신도 막 입덧해? 토 할것같고
임테기 한줄인데 속이 안좋아 상상임신도 막 입덧해? 토 할것같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상상임신에서도 입덧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상상임신은 실제로 임신하지 않았음에도 임신과 관련된 여러 신체적 변화를 경험하는 상태인데, 이때 구역감과 구토 같은 입덧 유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에서 음성(한 줄)이 나왔더라도, 상상임신 상태에서는 실제 임신과 매우 유사한 신체적 반응이 일어날 수 있어요. 속이 불편하고 토할 것 같은 느낌도 이러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상상임신은 실제 임신과 증상이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증상만으로는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산부인과에서 전문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불편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4일차에 질내사정을 했고 그 후 2일뒤부터 지금까지(2주간) 속이 답답하고 배에 가스차고 아랫배통증이 있습니다.. 오늘은 멀미하는거같고 냄새에 좀 민감해진거같은데.. 헛구역질이나 구토증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찾아봤을때 임신초기증상은 관계 직후에 나타나진않고 적어도 1-2주 뒤에 나타난다고 했는데.. 혹시 구토나 헛구역질을 안해도 입덧일수도있는지와 임신초기증상이 맞는지 궁금합니다ㅜ

임신 입덧증상은 주로 관계 몇주후에 나타나나요?

생리 끝나고 관계한지 2주가 안된거 같은데 입덧을 할수 있나요 3일전부터 그랬구요 생리 예정일은 18일이고 지금 힘든게 너무 커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그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