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기간이 아닌데 분비물이 많은 이유는?
액이 많아서 팬티에 뭍는데 생리기간더 아닌데 많을수 있나요?
액이 많아서 팬티에 뭍는데 생리기간더 아닌데 많을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 생리 기간이 아니더라도 분비물이 많아져서 팬티에 묻을 정도가 되는 것은 충분히 가능한 현상입니다.
이는 주로 호르몬 변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배란기에는 분비물의 양이 눈에 띄게 증가하여 팬티가 젖을 정도로 많아질 수 있어요. 배란 점액은 보통 맑은 콧물 양상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없습니다.
정상적이고 건강한 분비물은 일반적으로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이런 특징을 가진 분비물이라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분비물의 색이 노랗거나 초록색, 회색이거나 냄새가 심하게 나거나 가려움, 통증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 등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기간이 아닌데 갈색 물같은게 가끔씩 나와요 생리는 계속 안하고 갈색 물만 매일 나오는데 왜 그런가요?

생리주기에 가까워 지지도 않았는데 2~3일 전부터 분비불이 주르륵 하고 많이 나와요. 어떨 땐 생리형처럼 아랫배에 힘주면 확 나오기도 해요. 비위생적인 일도 한적 없고 매일 깨끗이 씻어요. 자기위로도 안했고 하면 하기전에 손을 꼭 씻어요. 속옷도 더러운 걸 입지 않아요. 분비물은 반투명하고 아이보리색이에요. 너무 노랗진 않고 냄새도 심하게 나진 않아요

자고 일어났을때 질액 분비가 심한 이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