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앞머리 가려움과 충혈 원인은 무엇인가요?
눈 앞머리가 몇일전부터 엄청 간지럽고 긁게되면 좀 부은느낌과 충혈이 심해져요 이게 어떤 증상이고 약국가서 어떤 약 먹는게 좋을까요 ?
눈 앞머리가 몇일전부터 엄청 간지럽고 긁게되면 좀 부은느낌과 충혈이 심해져요 이게 어떤 증상이고 약국가서 어떤 약 먹는게 좋을까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앞머리에 가려움과 충혈, 부종이 나타나셔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 등의 안구 질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눈의 충혈과 가려움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스트레스, 수면 부족, 피로 등의 일상적인 원인부터 눈을 세게 비비거나 먼지가 들어갔을 때, 렌즈를 오래 착용했을 때 등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려움증과 부종이 함께 나타난다면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결막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는 일반적으로 인공눈물이나 가벼운 항히스타민 성분의 안약을 구할 수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과에서는 증상에 따라 항생제 안약, 스테로이드 제제, 안연고 등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눈을 자극하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전자기기 사용 시간을 줄이고, 50분 사용 후 10분 휴식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 앞머리 쪽 피부가 빨개졌어요. 살짝 가려운것도 같아요 원인이 뭘까요? 외출전까지만 해도 분명 괜찮았던거 같은데 점빼고 집에 돌아와서 거울 보니까 눈쪽 피부가 빨개져있네요. 볼에 점 뺄때 맞은 마취주사 때문인지 렌즈착용 때문인지.. 평상시 렌즈껴도 괜찮았는데 갑자기 이러니까 이유를 모르겠네요ㅠ 1. 눈 앞머리 피부가 빨개진 원인이 뭘까요? 2. 얼굴에하는 국소 마취주사의 부작용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3. 피부에 갑자기 여드름인지 뭐도 났는데 이것도 주사 부작용과 관련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생이고, 시험 기간인지라 4-5일 전부터 취침 시간을 줄이거나, 밤을 새고 오전에 자는 리듬으로 바꾸었었습니다. 어제 밤에도 5시까지 밤을 새다 자려고 누웠는데, 양쪽 눈 앞머리 부분이 너무 간지러워 비비다가 화장실을 두어 번 가서 눈을 씻고 나서야 겨우 잠들었습니다. 잠들면서도 살짝 가려움인지 통증인지 모르겠을 느낌이 남아있더라구요. 오늘은 인공눈물로 조금 흘려줬더니 그렇게 많이 불편하지는 않습니다만, 여전히 눈 앞머리에 간지러운 느낌이 있고, 앞머리~코 부분을 누르면 통증이 있습니다. 사실 그렇게 심각하진 않은데, 혹시 병원을 가지 않고 안일하게 치료했다가 상태가 안 좋아질수도 있을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내일 약국에 가서 적당한 안약을 처방받으면 괜찮을까요? 아니면 혹시 모르니 안과를 방문하는 게 좋을까요? 위 증상들로 어떤 것들이 의심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평소 안구건조증은 없고, 충혈도 딱히 없어 보입니다..!

가끔씩 눈두덩이 피부가 너무 가렵고 긁어서 빨개지는데 어느 병원에 가야할까요? 피부과/안과/이비인후과 중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되어 글 남깁니다. 증상 생긴지 1년정도는 된듯한데 365일 내내 그런게 아니라 가려울때도 있고 괜찮을때도 있어서 그냥 넘기며 살았는데 오늘은 너무 가려워 자면서 긁다가 새벽에일어나서 못잤습니다... 하도 긁다보니 빨개지고 부어서 지금은 마데카솔 발라놨습니다ㅠㅠ심하게 긁으면 피부 껍질이 일어날때도 있어서 증상이 오늘은 한쪽만 가려운데 양쪽 다 가려울때도 있고 왼쪽, 오른쪽 번갈아서 가렵습니다. 찾아보니 알레르기 비염, 알레르기 결막염, 눈가 피부염 여러가지가 떠서 어느 병원에 갈지 무척 고민됩니다 (비염이 있긴 합니다. 그리고 화장은 스킨로션 제외 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