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볼 점막 상처가 자주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양볼 점막이 이에 닿아서 자꾸 상처가 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양볼 점막이 이에 닿아서 자꾸 상처가 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양볼 점막에 자주 상처가 나는 경우, 몇 가지 조치를 취해보실 수 있습니다.
첫째, 구강 위생을 철저히 관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고, 자극이 적은 치약을 선택하세요. 구강 세정제를 사용할 때는 알코올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맵고 짠 자극이 강한 음식을 피하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여 점막에 자극을 줄이세요.
셋째, 치아의 배열이나 교합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치과를 방문하세요. 치아의 날카로운 부분이 점막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필요시 교정 치료나 치아 연마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넷째, 구강 점막 보호제를 사용하여 상처 부위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보세요.
다섯째, 스트레스가 구강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조절, 균형잡힌 식사, 구강 청결 관리, 금연, 비타민B12, 철분, 엽산 등의 영양제 복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처가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하다면, 이비인후과나 치과에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엉덩이에 자꾸 종기가 나요 정말 미치겠어요 오른쪽 낫으려고 하는데 왼쪽에 또생겼어요

남자인데 성기에 상처가 자꾸 생겨요 낫는다 싶으면 또 다른 부위에 또 나요 포경 수술 안했는데 성기가 붓고 어디에 닿으면 너무 아파요

배탈이 너무 자주나는데 어떡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