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술을 먹으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
술을 먹으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는 몸이 술에 들어있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반응 때문입니다. 알코올은 우리 몸에서 두 단계를 거쳐 분해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알코올 분해 효소인 알코올 탈수소효소(ADH)가 알코올을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로 변환합니다. 아세트알데히드는 매우 독성이 강한 물질로, 이것이 우리 몸에 피해를 줍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아세트알데히드 분해 효소인 아세트알데히드 탈수소효소(ALDH)가 아세트알데히드를 아세트산으로 변환하는데, 이 아세트산은 우리 몸에서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사람들은 유전적인 이유로 아세트알데히드를 아세트산으로 변환하는 능력이 약합니다. 이런 사람들이 술을 마시면 아세트알데히드가 몸 안에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해 얼굴이 빨개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를 '알코올 플러시 반응'이라고 합니다. 또한, 술을 마시면 혈관이 확장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피부가 붉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얼굴 같은 피부가 얇은 부위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팔에 일렬로 작은 붉은 반점들이 갑자기 생겼는데 무슨 질환인가요?
갑자기 다리랑 팔에 붉은 반점이 생겼어요 가려운 증상은 없는데 무슨 증상일까요?
갑자기 팔꿈치가 사진처럼 엄청 빨개지더니 팔 전체에 약간의 화끈한 통증이 일면서 붉은 반점이 많이는 아닌데 조금 퍼져있어요. 원인이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