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테 강제로 붙였다 뗐더니 붙힌 부분이 붉고 따끔거리는 통증, 부어오름
쌍테를 여러번 강제로 붙였다 뗐다했더니 붙힌부분이 빨개지고 따끔거리는 통증과 함께 부어올라서 마데카솔을 바르고 스며들게 하기위해 2시간정도 잤는데 더 부었네요 오늘도 약 5시간뒤에 사용을 해야되는데 어떻게 해야 이 증상을 최대한 호전시킬수있을까요?
쌍테를 여러번 강제로 붙였다 뗐다했더니 붙힌부분이 빨개지고 따끔거리는 통증과 함께 부어올라서 마데카솔을 바르고 스며들게 하기위해 2시간정도 잤는데 더 부었네요 오늘도 약 5시간뒤에 사용을 해야되는데 어떻게 해야 이 증상을 최대한 호전시킬수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쌍테를 강제로 여러 번 붙였다 떼는 행위는 피부에 자극을 주어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붉어지고, 따끔거리며, 부어오르는 증상은 피부의 염증 반응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데카솔은 상처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고이지만,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5시간 후에 다시 쌍테를 사용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더 심해진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적절한 치료와 관리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8주차 태동검사 받고왔는데 태동검사할때 태동이 심할때 배에 붙인부분이 악소리 날정도로 두번정도 따끔했는데 기계 고장일까요? 아님 원래 이럴때가 있는걸까요? 아기한테 영향이 가지는 않겠죠..?

며칠 전에는 반대쪽 눈이 이랬는데 오늘 아침에 자고 일어나니까 또 다른쪽 눈이 부풀어 올랐어요 ㅠ 요즘 시험기간이라 렌즈를 오랜시간 착용하고 있고, 잠을 제대로 못 자는데 이게 원인일수도 있을까요? 잠깐 간지럽다 말고 아프진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가라앉아요!

삭센다를 3주째 맞고 있는데요, 어제부터 주사바늘을 넣은 부위에 붉은색으로 피부가 부어오르네요. 병원 방문을 하는게 제일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