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 전 심한 생리통이 정상인가요?
생리 2일전에 생리통이 심하게 나타날 수가 있나요? 처음에는 오른쪽 아랫배가 식은땀 나면서 엄청 아프더니 약 먹고 나서 좀 시간 지나니까 또 다시 아파오더라구요 이번에는 왼쪽 가운데 오른쪽 반복적으로 아픈데 생리 예정일이 2일이나 남았는데 이렇게까지 아플 수가 있나요?
생리 2일전에 생리통이 심하게 나타날 수가 있나요? 처음에는 오른쪽 아랫배가 식은땀 나면서 엄청 아프더니 약 먹고 나서 좀 시간 지나니까 또 다시 아파오더라구요 이번에는 왼쪽 가운데 오른쪽 반복적으로 아픈데 생리 예정일이 2일이나 남았는데 이렇게까지 아플 수가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예정일 2일 전에 심한 생리통이 나타나는 것은 가능한 현상입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통증은 월경 전 증후군(PMS)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로 인해 생리 시작 전에도 복부 통증, 가슴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증상의 정도와 시작 시점은 다양합니다. 일부 여성들은 생리 시작 몇 일 전부터 생리통과 유사한 통증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질문자님처럼 통증이 한쪽에서 시작해 다른 부위로 이동하는 양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소금, 알코올, 카페인, 정제된 탄수화물 및 설탕의 섭취를 줄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B, E 등의 영양소 섭취도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예정일이 5일 남았는데 피가 나와요 아직 미성년자라서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긴한데 저번 생리때도 생리전에 피가 조금씩 나왔다가 생리 시작했거든요?? 그래서 문제 있는건지 걱정되네요 생리라고하기엔 색깔이나 양도 적어서..

생리 예정일은 5일정도 남았는데 관계 중에도 아프고 하고나서도 생리통이 엄청 심합니다 병원 가야할까요 아니면 생리전이라 그런 건가요

생리하려면 일주일 정도 남았는데 한번씩 생리통 처럼 아파용 ㅠ 이럴수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