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염색해도 괜찮나요?
임산부 염색해도 되나요?
임산부 염색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중 염색에 대해 걱정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결론적으로, 임신 중 염색은 태아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태아 기형 위험성에 대한 우려가 있어 권장되지는 않습니다.
두피나 점막으로 흡수되는 염색약의 화학 성분은 소량이라 태아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태아 기형 위험성이 증가한다는 소견도 있고, 안전성에 대해 명확하게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특히 태아의 신체 기관이 활발하게 형성되는 임신 초기(4~12주)에는 염색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안정기 이후라도 염색을 권장하기는 어려우며, 의료진마다 의견이 다양하므로 현재 내원 중인 산부인과에서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염색이 꼭 필요하시다면, 천연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거나 두피에 최대한 닿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고려해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산부인데 오늘 감기약 처방을 받았거든요 증상은 목 붓고 콧물에 두통, 비염이 있어요. 산모에게 투여가능한 감기약들을 처방해주셨겠지만 혹시 몰라서 한번더 여쭤봅니다ㅠ 괜찮을까요?

셀티아이 100억유산균2개(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락티카제이 바실러스 람노서스,비피도 바실테리움락티스, 리모실락토바실러스루테리, 락토바실러스가세리, 비피도박테리움롱검,) 200억먹은쌤이구요 닥터에디션 질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락티스락,플란타룸, 퍼멘텀,람모서스 ,애시도필러스,살리바리우스, 보장균수 20억 총 40억 240억먹써요 유산균종류가 다양하던데 임산부 과다복용 괜찮나요ㅜ 유산균 과다복용이 태아에게 끼치는영향있나요? 그리고 늘먹는거라 다른 안맞는건없습니다ㅜ

셀티아이 100억유산균2개(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락티카제이 바실러스 람노서스,비피도 바실테리움락티스, 리모실락토바실러스루테리, 락토바실러스가세리, 비피도박테리움롱검,) 200억먹은쌤이구요 닥터에디션 질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락티스락,플란타룸, 퍼멘텀,람모서스 ,애시도필러스,살리바리우스, 보장균수 20억 총 40억 240억먹써요 유산균종류가 다양하던데 임산부 과다복용 괜찮나요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