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먹지 않았을 때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무것도 먹지 않았을 때 가끔 속이 울렁거리는데 이유가 뭘까요? 특히 새벽에 심해집니다
아무것도 먹지 않았을 때 가끔 속이 울렁거리는데 이유가 뭘까요? 특히 새벽에 심해집니다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아무것도 먹지 않았을 때, 특히 새벽에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로는 위산 역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복 상태에서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속이 울렁거릴 수 있고, 새벽에는 위산 분비가 증가할 수 있어요. 또한, 공복 상태가 길어지면 혈당이 낮아져서 울렁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불안감도 위장에 영향을 미쳐 울렁거림을 유발할 수 있고, 위 점막이 염증을 일으켜 공복 시 통증이나 울렁거림을 유발하는 위염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적절한 약물 치료가 권장되므로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어요. 소화기계 이상 증상으로 보여지며, 급성 위장염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구토, 설사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위장 부근의 불편감, 심와부 통증, 복부 팽만감, 식욕부진, 트림, 오심, 열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전정기관의 이상으로 인해 울렁거림 등의 증상이 유발되기도 하니,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사후피임약 복용후 약 2주뒤에 부정출혈이나 생리인데 생리혈 양이 적거나 생리통이 없을 수 있나요?
생리를 하는데 평소보다 양이 적은거 같아요. 흔히 덩어리처럼 울컥울컥 피가 나오는 것이라면 그냥 맑은 피만 조금 나오는 생리었어요. 양이 비정상적으로 많을 때는 산부인과에 가서 초음파를 본 적이 있는데 적을 때 또한 문제가 될 수 있나요? 혹은 생리가 아닐 수도 있나요?
관계후 6일정도 되었고 생리예정일로 부터 약 1주 전에 관계를 가졌습니다 생리혈의 양이 평소보다 적은데 임신일 가능성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