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분실로 정신과약 처방 가능한가요?
공황장애가 있는데 약을 분실해서 정신과약을 응급실가면 처방 가능할까요?
공황장애가 있는데 약을 분실해서 정신과약을 응급실가면 처방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응급실에서는 긴급한 상황에서 필요한 약을 처방해줄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로 인해 정신과 약을 복용 중이셨고, 약을 분실하셨다면 응급실을 방문하셔서 상황을 설명하시고 필요한 처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응급실에서는 단기간 사용할 수 있는 약만 처방해주고, 장기 처방은 주치의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통해 받으셔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처방을 받았던 병원이나 의사에게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복용 중인 약 중 향정신성의약품이 있다면 비대면 진료를 통한 처방 및 배송은 불가능하며, 중복 처방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의료기관 내의 규정에 의거하여 처방을 받으려는 의료기관으로 문의를 하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당일 아기 약을 처방받았고, 약제조 후 분실하였는데 재처방시 타병원 진료를 보더라도 100퍼 본인 부담일까요 ?
이소티논 복용 중인데 약 일부를 분실하였습니다. 이러한 경우 다시 처방이 가능한가요?
정신과약 복용중인 군인입니다. 군병원이 아닌 부대에서 좀 떨어진 민간병원에서 약물치료중인데, 휴가 복귀전 다른 정신의학과에서 약 처방이 가능할까요? 복용중인 약을 가져가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