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하면 생리가 늦어지나요?
지난 생리는 7/1일에 했는데 제가 요로결석으로 인해 6월 말부터 7월 초중순까지 항생제를 복용했거든요 근데 아직까지도 생리를 안해서요.. 참고로 임신 가능성은 없어요.
지난 생리는 7/1일에 했는데 제가 요로결석으로 인해 6월 말부터 7월 초중순까지 항생제를 복용했거든요 근데 아직까지도 생리를 안해서요.. 참고로 임신 가능성은 없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지난 달 생리 이후 8월에 아직 생리를 하지 않으셨네요.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는데요.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것의 원인은 흔히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이 있어요. 즉, 약물로 인해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고 스트레스, 피로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는 등의 상황에도 생리 지연이 있을 수 있어요. 임신 가능성이 없는 상태라면 임신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지만 2주 이상 지연되는 경우가 잦다면 자궁/난소 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겠으므로, 산부인과 진료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갑자기 늦어지는 생리. 생리 불순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생리 불순 원인 7가지에 대해 짚어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제가 6월에 요도염증,방광염이 심했어서 2주간 입원, 퇴원후에도 총 6주째 항생제 복용중 입니다. 그런데 생리 주기가 38일째 안하고 있어요. 저번달 생리는 5/29~5/2까지 했고 그 후에는 안하고 있습니다. 남자친구와는 가임기일때 6/12에 콘돔 없이 삽입했다가 나중에 콘돔 끼고 사정했구요 그 다음에도 콘돔 없이 했다가 콘돔 끼고 사정했습니다. 마지막 관계는 7/1에 했고 동일한 방법이었습니다. 현재 미열도 있고 냉이 투명색으로 많이 나오고 있고 아랫배가 콕콕 거리고 속도 울렁거리고 질쪽이 간지럽기도 합니다. 궁금한점 여쭈어볼께요. 1. 항생제 복용중에는 생리가 늦춰질 수 있나요? 2. 소변을 자주 보는것 같은데 6주째 항생제 복용중인데도 방광염이랑 연관이 있는건지, 임신 가능성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3. 냉이 투명색으로 많이 나오고 (아랫쪽에 냄새도 납니다) 질부분이 간지러운데 질염일까요 아님 항생제 복용과 관련이 있는걸까요?
장염이 심했어서 입원하면서 항생제 맞고 퇴원 후 일주일 정도 약을 먹었는데 이런 것들 때문에 생리가 늦어질 수 있나요? 아랫배가 생리통처럼 살짝씩 아프긴 합니다만 원래 주기가 딱 맞았는데 살짝 늦춰지는 것 같아요. 임신 가능성으로는 성관계 했고 질외사정 했습니다..
경구피임약 복용중에 항생제 포함된 감기약도 먹었는데 생리 늦어질 가능성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