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7일차 보호렌즈 착용 후 알바 가능할까?

이OO • 2025.10.06

라섹한지 6일차 7일차인 내일 보호렌즈 착용한채로 모자만 쓰고 백화점 알바 가능할까여? 모자로 전등은 차단하고 손님 응대 제외할땐 선글라스 착용하려고합니다 시간이 10:00~15;00 라서 손님 응대도 많이 없을것같고,, 안약도 주기적으로 알람맞춰 사용하고있는데 보호렌즈 착용상태로 직접적으로 led 노출시 눈에 안좋은 영향 가는지 궁금헤서요 ㅠ

라섹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3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섹 수술 후 7일차에는 아직 눈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호렌즈를 착용하고 있더라도 백화점의 LED 조명은 눈에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알바를 하시려면 다음 사항을 꼭 지켜주세요:

    • 모자로 직접적인 조명 노출을 차단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 손님 응대 외에는 반드시 선글라스를 착용하세요
    • 안약은 계획하신 대로 주기적으로 사용하세요
    • 눈이 피로하거나 건조함을 느끼면 즉시 휴식을 취하세요
    • 가능하면 근무 중간에 10-15분 정도 눈을 쉬게 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라섹 후 3-6개월 정도는 눈 보호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불가피하게 일을 해야 한다면 위의 방법으로 최대한 눈을 보호하시고, 만약 근무 중 눈에 불편함이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무리하지 마시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라섹 후 보호렌즈 오래 착용해도 되나요?

    10일에 라섹 하고 14일에 내원해서 보호렌즈 교체하고 왔습니다. 21일에 제거하러 오라고 했는데 도저히 일정이 안되어서요ㅠㅠㅠ 25일에 가려고 하는데 혹시 보호렌즈를 오래 끼는 것도 악영향이 있을까요?

    안과

    라섹

    2023.08.16
  • 라섹 보호렌즈 제거한지 5일찬데

    머리 감을 때 눈에 물 조금 들어가도 상관 없을까요? 라섹한지는 9일차? 정도고 보호렌즈 뺀지는 5일차 정도입니다

    안과

    라섹

    2023.04.22
  • 라섹 후 보호렌즈 빠져서 예비 렌즈 못 착용, 괜찮을까요?

    11월 8일에 라섹후 13일인 오늘 오후에 병원에가서 보호렌즈를 뺄예정이였는데 새벽에 갑자기 왼쪽 보호렌즈가 빠져서 병원에서준 예비 렌즈도 못끼고 버려버려서 그냥있는데 괜찮을까요? 수술한병원도 9시에 진료시작하는데 궁금합니다 이대로 자도되나십습니다

    안과

    라섹

    2024.11.1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