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한 치아 잇몸에 하얀 것이 생긴 이유는?

정OO • 2026.01.06

신경치료한 치아의 잇몸쪽으로 하얗게 뭐가 났어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06

    신경치료한 치아의 잇몸에 하얀 것이 생긴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신경치료 후 잇몸이 하얗게 변하는 현상은 주로 치료 과정에서 발생한 염증이나 감염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경치료는 치아 내부에 있는 신경을 제거하고 치료하는 과정인데, 이 과정에서 주변 조직에 일시적인 염증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있으면 잇몸이 부어오르거나 색이 변할 수 있으며, 때로는 하얗게 보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증상은 치료 후 자연스럽게 회복되는 과정의 일부입니다.

    다만, 하얀 부분이 계속 남아있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치과를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추가적인 치료나 항생제 처방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신경치료 후 잇몸 상태는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과 치료 방법은 직접적인 검진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