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나 몸의 변화로 인한 가임기와 배란일의 차이는 얼마나 될까요?
정OO • 2024.01.31
스트레스나 몸의 변화로 인해 가임기와 배란일이 달라진다면 주로 며칠 정도 차이가 나나요?
생리전증후군
스트레스나 몸의 변화로 인해 가임기와 배란일이 달라진다면 주로 며칠 정도 차이가 나나요?
스트레스나 몸의 변화로 인해 가임기와 배란일이 달라지는 경우, 그 차이는 사람마다 다르며 정확한 기간을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몇 일에서 몇 주 정도의 차이가 날 수 있으며, 과도한 스트레스는 배란을 억제해서 생리가 건너띄는 경우도 있어요. 그러나 이는 개인의 생리주기, 건강 상태, 스트레스 수준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기의 변화가 지속되거나 걱정되는 경우, 산부인과 진료를 고려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가임기와 배란일 차이가 뭔가요
최근 6개월간 생리가 29-30일 주기로 정확했는데 11월에 생리가 4일정도 지연이 됐어요 임테기도 해봤는데 임신 아니었고 단순히 스트레스로 지연이 됐던것같아요 그래서 이번 11월 생리 예정일이 25일었는데 29일에 하게 됐어요 이 경우에 배란일과 가임기가 생리 끝나자마자 진행될 수 있는건가여...?! 원래 같으면 6일부터 가임기인데 전 이번 생리가 4일에 끝나서요...
안녕하세요! 배란일을 계산할 때 다음 생리 예정일에서 평균적인 황체기 기간인 14일을 빼는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배란일은 배란 예상일에서 며칠정도 차이날 수 있나요? 황체기의 기간 변동과 비슷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