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독감 치료 중 목 통증 심해지면 괜찮은가요?
B형 독감에 걸렸는데 어제 아침부터 약을 먹기 시작했어요. 약을 먹으면 먹을수록 목이 붓고 점점 아파져서 지금은 침 삼키기도 어려운데 이거 괜찮은건가요?
B형 독감에 걸렸는데 어제 아침부터 약을 먹기 시작했어요. 약을 먹으면 먹을수록 목이 붓고 점점 아파져서 지금은 침 삼키기도 어려운데 이거 괜찮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 통증이 심해져서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독감 증상으로 인한 인후통(목 통증)은 상당히 심할 수 있으며, 특히 독감 초기에는 증상이 더 악화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독감 확진 후 3~4일차까지는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오히려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목이 붓고 침 삼키기 어려울 정도의 통증은 독감 바이러스로 인한 염증 반응의 일부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처방받은 약은 계속 복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을 중단하면 회복이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목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호흡 곤란, 고열이 지속된다면 의료진에게 재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매우 심각하거나 약물에 알레르기 반응이 의심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일욜에 독감 진단 받았고 그날 해열주사 맞고 고열은 이제 없는데 목 통증이 너무심해요 가래 콧물 코막힘 진짜 심하고요 목이 따갑고 아픈데 이게 제일 심해요 정말 심하게 따가운데 괜찮아지는 건가요?

B형 독감을 판정받고 타미플루도 2일먹었는데 고얄증상과 오한 목이 점점더 아파져요

b형 독감에 걸려서 다음과 같은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한미플루캡슐 아세트엠 메디원정 엑시렌정 코대원에스시럽 현재 트레인연질 캡슐을 복용중인데 이 약들과 함께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