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활동으로 혈색 변화 가능한가요?
생리 중 몸에 무리가 가는 활동을 하면 혈색이 갈색에서 붉은색으로 다시 변할 수 있나요?
생리 중 몸에 무리가 가는 활동을 하면 혈색이 갈색에서 붉은색으로 다시 변할 수 있나요?
생리 중에는 호르몬 수준의 변화와 자궁 내막의 탈락으로 인해 혈액의 색깔이 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혈은 밝은 붉은색에서 어두운 갈색까지 다양한 색을 띨 수 있으며, 이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생리 중에 격렬한 운동이나 무리한 활동을 하게 되면 혈액 순환에 변화가 생겨 생리혈의 색깔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으로 인해 혈액 순환이 증가하면 생리혈이 더 밝은 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활동량이 적어지면 생리혈이 좀 더 어두운 색을 띨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색의 변화가 갑작스럽거나 평소와 다르게 지속된다면, 이는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혈의 색깔, 양, 냄새, 기타 증상 등에 변화가 있다면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갈색냉이나 지속되는 출혈 양상이 생리 주기와는 상관없이 불규칙적이고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원인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받아 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중에 관계를 했는데 그 뒤로 검붉은 색이던 혈이 핑크색?으로 바뀌었어요..왜그런거죠… 참고로 야스민 복용중입니다. 지금은 휴약기고요
7/2일 자궁경으로 내막 폴립 제거 하고 미레나 삽입 하였습니다. 퇴원하면서 지혈제가 포함된 약을 처방받았고, 지혈제를 하루3번 5일분으로 처방 받았습니다. 어제 낮까지는 출혈이 없거나 혹은 연분홍색의 맑은 피가 아주 극 소량 묻었는데요. 어제 저녁부터 혈색이 빨갛게 변하였습니다. 많지는 않아요. 1)지금 나오는 혈은 미레나 부정출혈 일까요? 2)이것이 부정출혈이 아닌 정상적인 생리라면, 생리에는 지혈제가 소용이 없나요? 지혈제를 복용해도 생리가 나오나요?
생리가 길어지고 검은혈이 계속 나오다가 다시 선홍색혈로 나오는데 왜 그런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