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결과 이상소견 없음인데 왜 7개월만에 다시 검사해야 하지 않을까요?
왜 대장내시경 7개월전에 검사해서 이상소견없음 이면 왜 7개월만에 다시하는게 의미가없다고하는건가요?
왜 대장내시경 7개월전에 검사해서 이상소견없음 이면 왜 7개월만에 다시하는게 의미가없다고하는건가요?
대장내시경은 대장암 등의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일반적으로, 대장내시경은 5년 또는 10년마다 반복하여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는 대장암이 발생하고 진행하는데 일반적으로 수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7개월 전에 대장내시경을 받아 이상 소견이 없었다면, 그 사이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따라서, 7개월만에 다시 대장내시경을 받는 것은 일반적으로 필요하지 않으며,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 그리고 검사로 인한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거나, 가족력 등의 위험 요소가 있는 경우에는 의사의 판단에 따라 조기에 다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환자의 개별적인 상황과 의사의 임상 판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내시경후 탁센 먹어도 될까요? 오늘 수면으로 위,대장 내시경 했습니다. 위는 위염 약간 대장은 이상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수면약의 여파인지 어지럽고 두통이 있네요. 타이레놀은 잘 받지 않는데 탁센을 먹어도 될까요?
사진처럼 혈변을 봤는데...올해5/31에 대장내시경했었습니다 그땐 이상없었는데 똥이굵어서인지 변에 수분이 하나도없어보여서 그런지 혈변을 봤네요 대장암일까요? 직장암일까요? 약 5개월만에 내시경 할수있을까요?
올해 4월 중순 대장 내시경 이상소견없음 올해6월말 복부골반ct 이상소견없음 올해 8월 말 직장경검사 -치열 항문초음파-염증없음 인데 치열이 진짜 맞는건지 대학병원에서 확인을해봐야할까요?_ 아님 4월에 대장내시경 햇으니 치열인거 믿고 치료 동네병원에서 받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