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예방을 위해 항바이러스 약 복용과 바르기, 효과는 있을까요?
헤르페스 수포가 생기기전 빠르게 항바이러스 약을 먹고 바르면 수포가 생기지 않고 헤르페스를 가라앉힐수 았나요?
헤르페스 수포가 생기기전 빠르게 항바이러스 약을 먹고 바르면 수포가 생기지 않고 헤르페스를 가라앉힐수 았나요?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 초기에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고 바르는 것은 증상의 발현을 억제하고, 만약 수포가 생겼다면 그 크기를 줄이고 치유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요. 특히, 감염 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 (예를 들어, 가려움, 따끔거림, 불편함 등) 빠르게 치료를 시작하면 수포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는 개인의 면역 상태나 바이러스의 활성도, 치료 시작 시점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헤르페스 증상이 의심될 때는 가능한 빨리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헤르페스의 경우 질환의 피부 병변을 치료했다 하더라도 바이러스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언제든지 재발은 할 수 있다는 걸 알고계셔야 해요. 해당 질환이 재발한 경우 발라시클로버 등 항바이러스제 성분을 복용할 경우 헤르페스 재발 빈도가 줄어들고 전염력이 떨어지며 재발 시 증상의 정도도 덜하다고 해요. 평소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균형잡힌 식사 등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갈비뼈 일부가 울툴불퉁함 평상시에는 컨디션이 좋을 때도 있는데 종종 식사 후에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느낌이 듬 가슴 중간 부분에 음식물이 걸리는 듯한 이물감이 느껴짐 이게 원인이 뭘까요? 혹시 치아나 다른 조직이 식도나 십이지장에 생겼을까요?
항생제를 장기복용한 후 끊은지 3주가 되었는데 십이지장궤양과 소장 대장의 염증이 갑자기 생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나요? 배꼽주변으로 복통이 심하고 명치쪽도 아픕니다 크론병과 별개로 약 부작용으로 약해진 대장소장십이지장에 옅은 염증이나 다발성 궤양이 생기는것도 가능한거지요?
오늘 위내시경을 받았는데 십이지장에 물혹이 있다고 조직검사 들어갔어요 왠지 안좋을까봐 암일까 걱정되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