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복용 시간 지연 시 영향이 큰가요?
원래 약을 12일 오후 11시에 먹었어야했는데 약을 놓고와서 13일 오전 8시 넘어서 먹었어요.. 영향이 클까요..
원래 약을 12일 오후 11시에 먹었어야했는데 약을 놓고와서 13일 오전 8시 넘어서 먹었어요.. 영향이 클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 복용 시간이 지연되어 걱정이 되시는군요. 약 복용 시간이 9시간 정도 지연된 경우, 약의 종류에 따라 영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은 체내에서 일정한 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마다 체내에 머무르는 시간(반감기)이 다르기 때문에, 일부 약물은 시간 지연에 더 민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생제나 혈압약과 같이 일정한 혈중 농도 유지가 중요한 약물은 시간 지연이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의 지연이 치료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다만 앞으로는 가능한 정해진 시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복용 중인 약이 특별히 시간 엄수가 중요한 약물(예: 특정 호르몬제, 항응고제 등)이라면 의사나 약사에게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부터는 외출 시 약을 휴대하거나 알람을 설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정해진 시간에 복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경구피임약 원래 시작은 9시에 했는데 지금 4번째 팩이거든요 4번째 팩 시작하고는 10시 반 3시 반 10시 반에 먹었어요 자다가 깜빡해서 오후 9시에 먹었어야했는데 오전 9시에 먹었거든요 딱 9시에서 9시 1분? 피임약 두알 먹어야하나요? 효과 많이 떨어졌을까요? 다시 시작해야하나요?

머시론 복용중인데 시간이 늦었는데 괜찮을까요? 원래 오후 7시에 복용했는데 9월 27일에 못 먹고 9월 28일 새벽 2시, 9월 28일 오후 7시 40분에 먹었습니다.

경구피임약을 1년가까이 잘복용하다 이번 휴약기끝나고 8월25일 월요일 4시에 먹었어야했는데 까먹고 안먹어서 8월26일 화요일 2시에 한알먹고 4시에 한알 이렇게 두알을 복용하려하는데 그러면 아무 문제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