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후두역류증 진단 후 술 마셔도 되나요?
인후두역류증 진단받았는데 술먹어도되나요?
인후두역류증 진단받았는데 술먹어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인후두역류증 진단을 받으셨군요. 인후두역류증은 위산이 식도를 거쳐 목구멍까지 역류하는 질환으로, 알코올은 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식도 하부 괄약근의 압력을 낮추어 역류를 더 쉽게 일으킬 수 있어요. 또한 음주는 인후두 점막을 자극하여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후두역류증 치료 중에는 가능한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증상이 심한 시기에는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사회적인 상황에서 불가피하게 음주를 해야 한다면, 소량만 마시고 식사와 함께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취침 전 3시간 이내에는 음주를 피하는 것이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증상 개선을 위해서는 음주 외에도 매운 음식, 카페인, 초콜릿, 민트, 지방이 많은 음식 등 역류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입에수포 생겼는데 병원가보니 헤르페스 전단겨라고하던데 술마셔두되나요?

여자친구가 어제 병원에서 요도염 진단을 받았는데 그 전날에 관계를 했어요 4일뒤에 저도 병원으로 같이 오라는데 여자친구는 약을 처방을 받았고요 저도 병원에 가면 약을 처방을 받을것같아요. 관계를 했는데 잘못되면 어떻하나요 그리고 술을 저희 술을 먹어도될까요?

hpv52 cin 2 술을 아예마시면 안될까요 ?
